NAVER

질문 조국 사퇴시키려는이유
비공개 조회수 192,449 작성일2019.10.13
야당에서 조국 이렇게까지해서 사퇴시키려는 이유가 뭔가요? 논리적으로 설명좀 해주실뿐 계신가요
정치에는 문외한이라서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의인 공손한 바퀴벌레
수호신
북한 동향, 정세 2위, 대통령선거 4위, 병역 4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검찰개혁을 두려워하는 검찰의 저항과 정권 재창출을 바라는 자한당 때문이지요.

떡검이나 섹검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랜저 검사라는 말도 들어보셨을 테고요.

혹시 김학의라는 사람의 이름을 들어봤나요?

이 사람은 검사 출신으로서 박근혜 정부 당시에 법무차관 자리에 올랐다가 일주일도 안되어 그만둔 사람입니다.

왜 법무차관 자리에 올랐다가 그만뒀을까요?

이 사람이 검사시절에 윤중천이라는 건설업자로부터 별장에 가서 성접대를 받은 사실이 들통났기 때문입니다.

그에 대한 동영상 증거도 확실하고 증인까지 있었는데 이 사실이 밝혀지고 나서 수사를 담당한 검사는 김학의 법무차관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렸죠. 동영상 증거까지 있는데도요.

2차 조사도 들어갔으니 역시나 마찬가지로 무혐의 처분이 내려집니다.

지금은 구속기소되었다고 하는데 대체 무슨 이유로 성접대를 받은 동영상 증거까지 명확한 김학의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두번이나 내려준걸까요?

네. 제 식구 감싸기죠.

법무차관에 오를 정도면 검사 시절에도 굉장한 고위직이었음을 짐작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런 고위직 사람들이 뇌물을 받아먹고 향응을 제공받을 때에 혼자만 받나요?

혼자 받다가 걸리면 혼자 뒤집어 써야 합니다.

그래서 이런 자들은 대부분 공범을 만들죠.

누군가가 뇌물을 제공하거나 접대를 할 경우 동료나 상관, 후배를 동석시킵니다.

여러 사람을 동석시킴으로서 접대를 하는 사람에게는 내가 이 정도의 영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줄수가 있고 동석한 사람들에게는 공범의식을 심어주는 거죠.

부장검사가 자기 아래의 평검사를 데리고 밥이나 먹으러 가자!라고 해서 그냥 평범한 식사인줄 알고 따라갔는데 가봤더니 뇌물이 오고가고 성접대까지 이루어지는 장소라면 이 평검사는 어떻게 할까요?

자기 상관을 신고할까요?

신고해봐야 결국 사건을 맡은 담당검사가 무혐의 처분 내리면 처벌도 안 받는데?

어지간한 사람이 아니고서야 상관의 범죄현장을 목격해도 그것을 신고할 수 없는 구조를 가지는 겁니다.

그리고 범죄현장을 목격한것뿐만 아니라 자신도 그 자리에 동참했죠? 공범인데 자기도 처벌받을 위험성이 높죠.

이런 자리가 한번이 되고 두번이 되고 여러번이 되면 그때에는 신고하고 싶어도 못합니다.

신고해봐야 윗사람은 권력을 이용해서 빠져나가고 힘 없는 자신만 수갑차고 교도소 가야 되는데 그럴만한 용기를 지닌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김학의처럼 성접대를 받은 동영상 증거까지 있는데도 두번이나 무혐의 처분이 내려지는걸 보면 어떻겠어요?

그런데 갑자기 조국이라는 사람을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해서 검찰개혁을 한답니다.

조국 장관은 법학자이지 판검사나 변호사 출신도 아니고 사법시험조차 치른적이 없습니다.

대학교에 다닐적의 선후배들이 판검사가 되고 변호사가 된 경우는 있어도 직접적인 인맥이라 볼수는 없죠.

검사나 판사들처럼 어디 불려가서 뇌물을 받거나 성접대를 받고 그런적도 없어요.

그러니 이 사람이 검찰개혁을 시작하면 어떻게 될까요?

판검사 출신이나 판검사하다가 변호사가 된 사람들은 일을 하는 과정에서 끼리끼리 엮여서 서로간의 부패나 비리에 대해 잘 알고 있으니 니가 나를 무너트리려 하면 나도 가만 있지 않겠다라고 대응이 가능하지만 조국 장관에게는 그게 불가능한겁니다.

조국 장관이 검찰개혁을 시작하면 그동안 범죄자들로부터 스폰서를 받고 뇌물이나 성접대를 받은 검사들 줄줄이 옷벗고 쫓겨나는 선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철컹철컹 쇠고랑 차고 교도소 가야해요.

교도소 안에는 자신들이 잡아넣은 범죄자들이 득실거릴텐데 그들과 똑같은 신세가 되고 싶은 검사가 있겠어요?

그러니 검사들 입장에서는 목숨을 걸고서라도 조국을 잘라내야 하는 거죠.

조국이라는 사람만이 검찰개혁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조국만 잘라낸다면 후임으로 누구를 임명하건 조국과 똑같은 상황을 만들어서 쳐낼수가 있으니 누가 검찰개혁을 시도하겠냐고요?

조국을 잘라내고 차기 법무부 장관으로 예수님을 임명한다 칩시다.

예수님이 간음하다 붙잡힌 여인을 두고 너희 중 죄 없는 자가 이 여인에게 돌을 던지라고 말한적이 있습니다.

예수님이 법무부 장관에 임명되어 검찰개혁을 시도하려고 해요.

검사들이 어떻게 나올까요?

예수는 대체 왜 간음한 여인을 옹호하는가? 혹시 간음의 당사자가 예수 자신인것은 아닐까? 폭력을 사주하는 예수! 자신과 간음한 여인을 살해해 입막음을 시도하는 중! 과 같은 의혹을 제기해서 예수를 파렴치한 범죄자로 만들어버릴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알기에 조국을 지키려는 사람들이 시위를 벌ㅇ이는 것이지 조국 개인을 지키려는게 아니에요.

조국만이 검찰개혁을 할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조국이 검찰의 저항에 부딪혀 낙마한다면 그 자리에 누구를 앉혀놔도 검찰개혁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조국을 지키려는 거죠.

다음으로는 자한당이 있습니다.

자한당은 박근혜 파면으로 인해 정권을 잃고 지지율도 크게 추락했지요.

자한당에서 배출한 이명박,박근혜 두 명의 전직대통령이 모조리 범죄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권 재창출이 가능할까요?

거의 불가능하죠.

자한당이 갑자기 개과천선한다 칩시다.

그동안 자한당을 싫어하던 유권자들이 자한당이 개과천선했다하여 지지를 해줄까요?

개과천선할리도 없거니와 개과천선해도 절대 지지해주지 않습니다.

개과천선한다하여 지지율이 올라가기는 커녕 기존의 지지층만 이탈하겠죠.

그렇다면 자한당이 지지율을 끌어올릴 방법은 뭔가요?

네. 달리기와 비슷합니다.

내가 아무리 죽어라 달려도 나보다 달리기를 잘하는 사람이 앞에서 뛰고 있으면 소용이 없어요.

그렇다면 앞에서 달리는 놈을 넘어트려야 내가 1등이 될수가 있는 거죠.

자한당은 문재인 정부가 실패해야,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실패해야 정권재창출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잘한것도 못했다 욕을 하는 것이고 조국도 물고 늘어지는 거죠.

이러한 자한당의 전략과 검찰의 생존욕구가 결합해서 지금의 상황이 벌어진겁니다.

언론이라고 다를까요?

언론의 주요수입은 광고수익입니다.

광고를 누가 싣나요?

기업들이죠.

자한당은 기업들과 유착관계입니다. 대기업들과 혼맥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언론이 거대기업이기도 하죠.

집권여당인 민주당은 자한당보다는 친기업 성향이 약합니다.

자한당은 재벌기업들과 유착관계를 형성하여 그들로부터 정치자금도 받고 뇌물도 받고 온갖 짓을 다 하면서 재벌들이 범죄를 저질러도 눈감아 주는데 민주당은 그런 성향이 약해요.

자한당이 집권할때에는 건설사들 배 불려주려고 부동산 대출규제도 완화해서 국민들이 은행에서 빚을 내어 아파트를 사도록 유도했죠.

그로 인해 부동산 가격이 치솟고 부동산 투기가 극성을 부려서 소득이 양극화되고 빈부격차가 극심해지고 국가경제가 작살이 나도 아랑곳하지 않고 그저 해처먹을 수 있는건 다 해처먹었습니다.

기업들 입장에서 이게 얼마나 좋겠어요?

그런데 민주당이 집권하고 나자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해, 집값을 안정시키기위해 부동산 대출을 규제했죠.

돈 많은 사람들은 세금 조금 더 내도 별 영향이 없으니까 세금도 올려요.

이거 기업들 입장에서는 불편하고 싫은 겁니다.

부동산 투기꾼들에게도 매우 싫은 일이죠.

작년에는 부동산 투기로 5억을 벌었는데 올해는 3억밖에 못 벌었다면 2억 손해본걸로 생각을 해요.

기업과 유착된 언론들도 이 영향을 안 받을수가 없죠.

그러니 언론까지 가세해서 문재인 정부를 물어 뜯고 자한당 편을 들어주고 조국 장관을 물어 뜯는 겁니다.

2019.10.13.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rid****
식물신
IT/인터넷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과거 이렇게 문제가 많았던 법무장관이 있었나요?

2. 재판판결이 나오기 전에 의혹만 가지고 처벌할 수 없다고 하는데

박근혜 최순실 기타 적폐라고 하였던 그 모든이들이 재판판결이 나오기전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나요?

3. 검찰개혁은 왜 지금 해야 당연하고 그 검찰개혁이 조국이란 사람이 없음

우리나라에서는 결코 할 수 없는 것인가요?

4. 서초동 광화문 집회를 보고 국민이 분열된것이 분명함에도

대통령이라면 분열된 국론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것이 대통령 임무일텐데

서초동 집회는 말하고 광화문 집회는 침묵하는것은 정부가 해서는 안될것이고

5. 학원문제, 표창장, 서울대 고려대 부산대 입학과정, 청문회에서 모르쇠 주장

청와대재직시 사모펀드 가입 등 비리가 너무 많은데도

감싸고 잘했다고 조국수호를 주장하면

과연 누가 대한민국 누구도 법죄자 일까요?

2019.10.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우주신

나베당 입장에서는 안그래도 지는 싸움에 조국까지 껴서 범여권 지지자들이 모이는게 끔찍한 겁니다.

이건 대선주자에 대한 보이콧이라고 보면 됩니다. 늘 해 왔던 거고요.

예시로는 박원순이 그런데, 사실 서울시장까지만 되어도 유력 대선후보 취급을 받습니다. 이때문에 닭통령 모가지 날아가기 전에 실제로 박원순도 비슷한 공격을 상당히 많이 받았죠. 물론 불출마 해버려서 이 작업하던 애들은 완전 닭쫓던 개 꼴 났습니다만...ㅋ 대표적으로 퀴어축제가지고 물고 늘어지는게 나름 "전통"인데 매년 이 시즌마다 보수단체랍시고 깝치는 것들이 박원순을 고발합니다. 아마 작년까지 3년동안 그짓을 해서 무죄 판결 난게 3번인가..ㅋ

헌데... 이번도 비슷한게 현재 조국은 갑툭튀 했는데 대선후보 지지율 3위입니다. ㅋ 즉 황교안 바로 다음이죠. 참고로 1위는 이낙연 총리입니다만.... 여튼 이 추세대로 가면 범여권에서 각 후보 지지자들이 단일화를 한다고 칠 경우 야권보다 이미 10%를 앞서게 됩니다. 물론 정의당과 같은 경우는 아마 단일화를 안 할지도 모르겠지만...

뒤집어 말하면 여권주자들 중에서 이낙연 이상 가는 사람도 없고 황교안도 별볼일 없을 뿐더러 짐 유승민이 탄핵인정하라고 들쑤시는 마당이 된 판국인데 조국까지 등장한 거니 당연히 다리를 걸어야죠. ㅋ 대충 이런 구도인 겁니다.

아, 글고.. 사실 총선은 그렇게 신경 안 쓰는 이유가... 짐 나베당이 아직 덜 터졌는데 짐 수순대로면 조국문제로 시간끌어 봐야 1달이 한계고 그다음은 나베당이 맞을 텀이 됩니다. 뭔 소린가하면 패트 관련 수사에 대해 검찰소환도 국정감사 핑계로 배를 째는 와중이라는 점을 볼때 이게 다시 나베당에게 칼질로 돌아오면 지지율 급락은 뻔하고...

다른 문제로 이미 조사대상이 59명이고 이중 사법처리를 받는 사람들이 생긴다면 의원직 박탈까지 고려해야 하기때문에 이 59명을 대체할 누군가들이 없을 경우 나베당의 성적이 엄청 안 좋을 거란 점은 뻔하단 거죠. 닭사모당은 애초에 승산이 없고. ㅋ

문제는 미래당이 반사이익을 보는가 하는 점인데, 그러기도 쉽지가 않은 편입니다. 유승민이 안철수에게 계속 러브콜을 보내곤 있지만, 그렇다고 해도 답이 안 보이는 건 마찬가지인 거고...

아, 글고 추가로...... 국론 분열? ㅉㅉ 이게 무신 문화대혁명시절 깡깨들이나 일제시대 반자이 외치는 놈들 세상인줄 아나. ㅉㅉ 국론분열 어쩌고 하는 건 그냥 씹으셔도 됩니다. 이유가... 애초에 민주주의 사회에서 "통합된 의견"을 내라고 종용하는 자체가 웃기는 겁니다. 그런 식으로 국론분열이면 지들은 이미 닭통령 모가지 처 날아간걸 아직도 억울하다고 지랄인지? ㅉㅉㅉ

즉, 민주주의의 기본은 "의견의 다양성"이 존재하고 그것이 헌법이 정한 권리 안에서 표출되는 겁니다. 국론 분열 국론 분열 하는데 다른 민주주의가 어느정도 발전했다는 국가들 치고 이정도까지 안 싸우는 국가 자체가 없습니다. ㅋ 대통령의 의무는 국론통합 따위의 전근대적 개소리가 아니고...ㅋ 국가를 선거로 선출된 대리인으로서 위탁 경영하는 것이고, 헌법과 법률이 정해놓은 바에 따라서 기관이 제대로 돌아가도록 관리며 개선하는 것이지, 국민이 어떤 생각을 하고 누구를 지지하고 어떤 것을 추구하는지를 통제하는 입장이 아닌 거죠. ㅉㅉㅉ

이게 바로 가카는 곧 국가다~! 따위 시절의 적폐입니다. 국론통합? ㅉㅉㅉ 국론이라고 하는 보편의 의견은 그냥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그걸 이루려면 박터지게 싸워야죠. ㅋ

2019.10.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hoi****
태양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문대통령의 분신이라고도 볼 수 있는 조국장관을 타격해 결국 내년 총선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는려는 수법이지요.

2019.10.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