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조국 사모펀드에 대해 자세히 좀 알려...
배고픔 조회수 36,309 작성일2019.09.13
조국 사모펀드에 대해 자세히 좀 알려주세요 ㅜㅜ
막 블라인드 펀드라고도 뭐라뭐라 하는데 솔직히 이해 못하겠어요ㅠ 중딩도 이해가능한 정도로 설명부탓드려용 ㅜㅠ 그리고 즐추되세용♡♡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금융대가의 꿈
수호신 열심답변자
주식, 증권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자본시장법상 조 장관 가족이 투자한 '경영 참여형(PEF)' 사모펀드의 최소 투자액은 3억원, '전문 투자형(헤지펀드)' 사모펀드는 1억원 이상 투자해야 합니다. 그런데 조 장관의 두 자녀가 35500만원을 투자하기로 약정해놓고 실제로는 5천만원만 투자한 것은 자본시장법 위반입니다. 여기다 설사 기준 이상의 투자금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사모펀드 자체가 소수의 투자자들 사이에서만 알음알음 투자를 받는 구조인 만큼 일반 투자자의 접근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한 사모펀드 운용사 대표는 "코링크PE의 운영 방식은 일반적인 PEF와 크게 다르다"라며 "정상적인 PEF라면 조국이 아니라 조국 할아버지가 온다고 해도 펀드에 대한 이해가 없는 일반 투자자들의 자금을 받지는 않는다"라고 잘라 말하였고, 또 다른 관계자는 "사모펀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이것 때문에 사모펀드 운용사들이 일반 투자자들의 자금을 무분별하게 받아서 운영하는 식으로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문제는 조 장관 가족이 투자한 코링크PE 같은 일부 운용사들의 불법적 운용 행태로 인해 사모펀드 시장 자체가 가족펀드 형태로 운영되며 강남 부유층의 편법 증여 수단으로 악용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사모펀드가 탈세의 온상이라는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결론) 조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는 자본시장법을 위반하였고, 조 장관이 해당 운용사에 법무부 장관이라는 직책을 이용하여 압력을 행사하였고, 편법적인 증여의 소지가 높다는 것입니다.

2019.09.13.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테스티아
절대신 열심답변자 eXpert
2022 경제 분야 지식인 30대 금융인 #AFPK재무설계사 #투자자산운용사 #아비라크샤 주식, 증권 3위, 경제 동향, 이론 3위, 예금, 적금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

2013년 지식인 (한국사 분야)

2017's 경제분야 지식인 & 금융을 그리는 사도(Apostle) 수호신 테스티아입니다

1. 사모펀드는 PEF라고 하는데, 49인 이하의 투자자들의 자금을 모아 운용하는 펀드라 할 수 있습니다.

2. 블라인드 펀드는 말그대로 일단 투자대상을 정해놓지 않은 상태에서 돈을 모아 추후 투자대상을 정하는 것이죠.

3. 조국 현 장관이 이 블라인드 펀드와 연루되었다, 이 과정에서 불법 행위 등이 존재했다 등의 논란이 있는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TesTia의 마지막 한마디) 정확한 것은 검찰 수사 결과를 지켜봐야하는 부분입니다. 사모펀드와 관련해서도 불법 행위가 있었다면 당연히 관련된 사람들은 처벌 받아야 하겠습니다.

#금융경제교육#금융소비자보호#금융투자#신용교육#자기경영#행동사학

2019.09.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깊은샘
수호신
2017 경제 분야 지식인 주식, 증권 1위, 컴퓨터 부품, 조립, 윈도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깊은샘◑ 입니다.

반갑습니다

정치적인 문제는 매우 복잡하죠.

그러므로 이곳에서 정답이라고 생각하고 답변을 잘못 달게 되면 형사 처벌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민감한 사안에 대해서는 서로 조심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유튜브 참고 하시면 중요한 정보들 많이 있습니다.

그것이 더 빠르고 정확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추석 명절 되십시요.

2019.09.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