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종합]"빛날 날 많은 별인데"…설리 사망에 동료들 애도→연예계 행사취소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가수 겸 배우인 설리(본명 최진리·25)의 사망 소식에 동료 연예인들의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슈퍼엠(SuperM), 슈퍼주니어 등 같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일정을 줄줄이 취소했다.

슈퍼엠은 14일 강서구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던 특집쇼 '슈퍼엠 더 비기닝' 사전 녹화를 전면 취소했다. 이날 슈퍼엠 데뷔곡이자 타이틀곡인 '쟈핑'(Jopping) 무대가 국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소속사 동료 설리의 비보로 일정을 전면 중단하고 연기하게 됐다.

소속사 선배 슈퍼주니어 역시 컴백 기념 라이브 방송을 취소했다. 10년 만에 완전체 컴백을 하게된 슈퍼주니어는 앨범 발매를 기념해 이날 오후 브이 라이브 생방송을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SM 소속 외 연예인들도 공식 행사 일정을 취소했다.

엔플라잉은 15일 오후 2시로 예정됐던 컴백 쇼케이스를 취소했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엔플라잉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야호(夜好)' 발매 기념 프레스 쇼케이스 일정이 취소되었음을 말씀 드립니다.당사와 엔플라잉은 연예계의 안타까운 비보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갑작스러운 일정 취소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보이그룹 SF9과 밴드 아이즈도 예정된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취소했다. 배우 김유정도 15일 오전으로 예정됐던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포토콜 행사를 취소하며 동료의 사망에 깊은 슬픔을 드러냈다.

SNS를 통한 동료 연예인들의 추모도 이어졌다.

안재현과 이혼 소송 중인 구혜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랑해"라는 글과 함께 '아기 설리 잘자 사랑해'라는 메모가 적힌 사진을 게재했다. 구혜선과 설리는 2005년 SBS 드라마 '서동요'에 함께 출연한 인연이 있다.

하리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설리의 프로필을 게재하며 "정말 예쁘고 착하고 앞으로도 빛날 날이 많은 별이 안타깝게 됐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악성댓글에 대해 "아무리 얼굴이 안 보이고 익명이 보장돼도 더러운 짓은 하지 말자"고 일침을 가했다. 또한 그룹 미쓰에이 출신 지아는 "Oh, no. 왜"라고 충격을 받은 듯한 글을 남겼다.

한편 경기 성남수정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쯤 자택인 성남시 수정구 심곡동 한 전원주택 2층에서 설리가 숨져 있는 것을 최 씨 매니저가 발견해 신고했다. 매니저는 전날 오후 6시 30분께 설리와 마지막 통화를 한 뒤로 연락이 되지 않자 이날 설리 집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현재까지 다른 범죄 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아 설리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아직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이지만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jyn2011@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