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고블린 (Goblin)

앨범 기본정보

앨범 정보
아티스트 설리 (SULLI)
유형 싱글
장르 댄스/팝
스타일 댄스 팝
발매일
유통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기획사 SM ENTERTAINMENT
재생 시간
고음질 FLAC 16bit

앨범구매

한마디

0 쓰기

수록곡

(3)

앨범 소개

설리, 싱글 ‘고블린 (Goblin)’ 발매!
타이틀 곡 ‘고블린 (Goblin)’을 비롯한 전곡 작사 참여!
설리 만의 유니크한 감성 표현

설리의 싱글 ‘고블린 (Goblin)’이 공개 됐다. 타이틀 곡 ‘고블린 (Goblin)’을 비롯해 설리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온더문 (On The Moon)’과 ‘도로시 (Dorothy)’까지 총 3곡을 만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또한, 이번 싱글 ‘고블린 (Goblin)’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설리가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설리가 전하는 진심 어린 음악 이야기! 타이틀 곡 ‘고블린 (Goblin)’

타이틀 곡 ‘고블린 (Goblin)’은 프렌치 감성이 가미된 오가닉 팝 곡으로, 글로켄슈필의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나’라는 존재가 사람들에게 어떻게 비춰져야 하는지에 대한 설리의 이야기를 그려내 눈길을 끈다.

더불어 환상의 캐릭터에게 말을 건네는 이야기를 독특하게 풀어낸 시티팝 스타일의 뉴웨이브 장르 곡 ‘온더문 (On The Moon)’, 이상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면서 갖게 되는 마음을 노래한 얼터너티브 기반의 뉴에이지 장르 곡 ‘도로시 (Dorothy)’까지 설리 만의 감성이 담긴 다채로운 음악을 느낄 수 있다.

01. 고블린 (Goblin)
Korean Lyrics by 설리 (SULLI) / 지빈 of Y2K92
Composed by Johan Gustafsson / Cazzi Opeia
Arranged by Johan Gustafsson

타이틀 곡 ‘고블린 (Goblin)’은 프렌치 감성이 가미된 오가닉 팝 곡으로, 글로켄슈필의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설리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대중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았다. ‘나’라는 존재에게 원하는 대중들의 시각 등 다각도의 접근과 해석이 가능한 가사로 설리의 진지하고 아티스틱한 면모를 볼 수 있다.

02. 온더문 (On The Moon)
Lyrics by 설리 (SULLI) / 지빈 of Y2K92
Composed by Simo of Y2K92 / 정민규 (소년쿠로)
Arranged by Simo of Y2K92 / 주영은

‘온더문 (On The Moon)’은 1980년대 일본 대중음악에서 유행한 시티팝 스타일의 뉴웨이브 장르 곡으로 설리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인다. 어둡고 깊은 밤에 복잡한 생각을 가진 화자가 꿈과 환상의 캐릭터에게 말을 건네는 이야기를 가사로 풀어내 듣는 이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03. 도로시 (Dorothy)
Lyrics by 설리 (SULLI) / 지빈 of Y2K92
Composed by Simo of Y2K92 / 정민규 (소년쿠로)
Arranged by Simo of Y2K92 / 주영은

‘도로시 (Dorothy)’는 1990년대 유행했던 신스 사운드 및 엠비언트 패드, 곡 후반부의 정글 리듬이 인상적인 얼터너티브 기반의 뉴에이지 장르 곡으로, 이상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면서 갖게 되는 마음을 감각적인 가사로 신선하게 표현했다.

펼치기

영상

이전 이전 다음 다음

한마디

()

한마디 운영 원칙
한마디 등록 폼
(0/3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