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춘천 내달부터 입산통제

입력
기사원문
하위윤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시 가을철 산불 예방 나서
주요 등산로 감시원 배치


【춘천】춘천시는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가을을 맞아 산불발생 방지에 나선다.
 
시는 우선 11월1일부터 12월15일까지 입산통제를 실시하고 등산로를 폐쇄한다. 주요 통제구간은 △계관산~북배산~가덕산 △삿갓봉~몽덕산~촉대봉 △수청령~수리봉(발산)~배후령 △후봉~매봉~느랏재 △백치고개~부용산~봉화산 △홍천고개~등잔봉~바위산~물로고개~삽다리봉 △새덕산~새득이봉~봉화산~소주봉 일대 등이다. 삼악산, 오봉산, 검봉산, 금병산 등 근교 유명산은 계속 개방하지만 주요 등산로에 산불감시원 100명을 고정 배치한다.
 
가을철 산불감시와 초동진화를 맡을 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유급감시원은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115명과 산불감시원 100명이다.
 
대상은 춘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8세 이상 시민이다. 진화대원은 체력시험에 통과해야 면접자격이 주어지며 대형 운전면허증 소지자, 취약계층, 진화대 1년 이상 유경험자 등은 가점이 제공된다. 근무기간은 10월21일부터 12월15일까지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18일 오후 5시 이후 춘천시 홈페이지 채용정보란에 게시된다. 이번 채용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농업기술센터 산림과((033)250-4358)로 문의하면 된다.
 
하위윤기자 hwy@kwnews.co.kr

ⓒ 강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