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복권당첨되는 꿈이 정말 따로 있는지 궁금해진다. 로또 복권 1등 당첨자 일부는 복권당첨 길몽이나 복권 당첨 꿈을 꿨다. 이중 돼지꿈을 꾼 사람도 있다. 황금빛 대변이나 배설물을 꿈에서본 경우, 출산하는 꿈, 산불나는 꿈 등 다양한 꿈 해몽과 복권당첨에 대한 상관관계에 대해 규명할 순 없지만, 길몽이라 불리는 꿈을 꾸면 로또 당첨결과와 관계없이 기대감이 증가한다. 1등 로또번호 누적수에 따라 1~45번까지 로또번호를 분석하고 당첨방송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기계 등 로또 노트나 팁을 분석하는 사람도 있다. 로또복권만큼 인기있는 연금복권은 매주 수요일 당첨결과를 발표한다. 연금복권은 인생한방 로또복권과 달리 20년간 500만원을 받는 연금식 복권으로 520연금복권이라 부른다. 16일 제 433회 연금복권 추첨번호 발표는 오후 7시 30분 MBC 드라마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0월 9일 추첨한 연금복권 432회 당첨번호는 1조 959289, 6조 529953으로 발표됐다. 2등은 1등의 직전, 직후 번호다. 연금복권은 1등 당첨번호의 앞뒤 번호로 당첨자가 정해지기 때문에 연금복권은 같은 조 연속구매 시 1·2 등에 동시 당첨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연금복권 당첨번호 보는법, 로또 당첨번호 조회

로또복권 당첨 발표일인 토요일 오후 8시는 로또복권 판매시간 평일 오전 6시에서 자정 12시와 달리 추첨방송 전까지만 판매한다. 연금복권 1등 2등 외 당첨번호 발표는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반이다. 동행복권 홈페이지를 통해 추첨방송 다시보기가 가능하며, 인터넷 연금복권 당첨번호를 검색하면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연금복권 당첨번호 보는법은 7등에서 1등까지 당첨번호가 나오며 7등은 복권 마지막 한자리 번호가 일치한 경우로 당첨금 1000원이다. 연금복권은 당첨자 사망 시에도 상속이 되며 당첨 확률은 로또복권에 비해 2.6배가량 높은 편이다. 복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6등은 끝 두 자리 번호가 일치하며 2000원이 연금복권 당첨금이다. 연금복권은 1등 당첨번호 앞뒤 번호로 당첨자가 정해진다. 연금복권 가격은 장당 천원이다. 로또복권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방법은 온라인 로또복권 판매점이나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로또복권을 비롯한 연금복권, 파워볼 복권은 로또복권 판매점 등에서 현장구매 가능하다. 복권 QR(큐알코드)코드나 추첨방송으로 당첨번호 확인이 가능하다. 지난 880회 로또복권 당첨번호는 10월 12일 발표됐다. 당첨번호는 7, 17, 19, 23, 24, 45며 보너스번호는 38이다. 복권 구매한도는 1인 1회 10만원 이내며 청소년 복권구입구매는 금지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로또방, 로또판매점 신청은?

로또복권이나 연금복권을 구입할 때 종종 거리 가판대 상점이나 편의점, 로또방 등을 이용한다. 로또 명당으로 불리는 로또 판매점 줄이 늘어서면 가끔 드는 궁금증이 바로 로또 판매점 신청에 관한 것이다. 정부는 지난 5월 동행복권 나눔로또 판매점 신규모집 대상을 확대했다. 2021년까지 온라인 로또 복권 판매점을 대폭 늘릴 계획이다. 로또 판매점, 로또가게는 보통 장애인과 국가유공자가 우선계약 대상자로 선정되며 약 70%다. 나머지 30%는 저소득층 차상위계층 대상자 신청으로 모집 및 계약한다. 로또 판매점 수익은 복권방 창업 후 수익복권기금, 법정 배분금 사업, 공익사업으로 나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