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대학교, 일자리 창출 2차 컨퍼런스 성황리에 마쳐

새롭게 개소된 지역협력지원센터, 안산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

일자리 창출 컨퍼런스를 통해 안산지역의 새로운 취업난 돌파구 찾아

뉴스 제공
신안산대학교
2019-06-17 08:50
안산--(뉴스와이어)--6월 14일 금요일 오후 4시 신안산대학교 목양관 광덕홀에서 열린 ‘안산지역 일자리 창출 2차 컨퍼런스’ 및 ‘신안산대학교 지역협력지원센터 개소식’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이번 ‘안산지역 일자리창출 2차 컨퍼런스’는 ‘안산지역 스마트시티 구축 및 일자리창출 실증사업’을 주제로 <스마트시티 구축과 일자리창출>, <4차산업시대를 향하는 스마트캠퍼스 사례>, <안산지역과 자율주행자동차 산업>, <안산지역 4차산업혁명 관련 청년일자리 창출>, <한국스마트산학협회와 지역협력 발전 방안> 등의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에 개소된 신안산대학교 지역협력지원센터는 스마트시티, 스마트 모빌리티, 도시재생, 교육사회적 경제, 4차산업혁명,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적합한 산학협력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신안산대학교의 재학생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과 경기도의원, 안산시의원 등 정부 부처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하여 안산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김성락 신안산대학교 총장은 “이런 컨퍼런스를 통해 청년일자리를 앞으로 약 9만개 창출하는 것이 신안산대학교의 목표다. 청년들이 일자리를 통해 성장하고 가정을 이루면서 안산시가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이런 컨퍼런스를 통하여 안산지역 경제활성화에 많은 지혜를 안산 지역민이 함께 공유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석한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에는 28세 이하 인구가 약 37%로, 안산은 바로 젊은이들의 도시이다. 이러한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어떤 일자리를 창출할 것인가에 대하여 많은 고민이 있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기업과 학교, 지역사회가 더욱 융합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신안산대학교는 앞으로 지역협력지원센터의 설립과 이번 일자리 창출 컨퍼런스를 통해 안산지역 경제 활성화와 4차산업혁명의 대한 산학협력의 인프라가 본격적으로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안산대학교 개요

역사를 창조하는 올곧은 신념으로 시간을 벗삼아 내일을 향한 도전으로 21세기의 오늘, 그리고 내일의 길을 제시하는 신안산대학교입니다. 이제 신안산대학교가 첨단의 중심지인 안산지역의 랜드마크적인 역할을 하며 보다 앞선 생각으로 한걸음 먼저 나아갑니다.

웹사이트: http://www.sau.ac.kr

연락처

신안산대학교
이상민
031-490-89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