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소방당국, 설리 사망 동향 보고서 최초 유포자 특정...“유출자 색출할 것”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경기도 소방당국이 지난 14일 사망한 가수 겸 배우 설리(25·본명 최진리)의 사망 동향 보고서를 유출한 최초 유포자가 특정됐다고 밝혔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처음 동향보고서 문서를 찍어 동료 공무원에게 전송한 소방공무원은 특정된 상태다. 이를 전달받은 소방공무원은 다시 동료 소방공무원들이 있는 단체 카카오톡방에 해당 문서를 전송했지만, SNS에 이를 누가 올렸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세계일보에 “내부적으로 오늘 자정까지 자진신고하면 선처하겠다는 문자를 보냈다”며 “그렇지 못할 경우 경찰 수사를 통해 유출자를 색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14일 설리가 사망하자 당일 소방서와 경찰의 내부 보고 문건이 유출돼 온라인에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소방당국은 해당 문건이 소방서 내부 문건임을 확인하고 각 포털사이트와 블로그 운영진 등에 삭제를 요청한 상황이다.

정요안 청문감사담당관은 17일 오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며 누구보다 모범이 돼야 할 소방공무원이 내부 문건을 외부로 유출했다는 사실은 매우 부끄럽고 실망스럽다”며 “문건을 유출한 내부자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고, 사실관계가 확인될 경우 엄중하게 문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rdk0114@mk.co.kr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