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윤리위, 이준석 `직위해제` 징계...최고위원직 상실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윤리위원회가 지난 18일 열린 전체회의에서 이준석 최고위원에게 직위해제 징계를 내렸다. 이에 따라 이 최고위원은 당 최고위원직은 물론 서울 노원구병 지역위원장직도 상실하게 됐다.

바른정당 출신인 이 최고위원은 앞서 안철수 전 대표를 비하하는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당 윤리위에 제소됐다.

징계 직후 이 최고위원은 "손학규 대표가 임명한 윤리위원장이 이끄는 윤리위원회에서 바른정당 출신의 인사들에게 꾸준히 징계를 하고 있는데 사당화라는 것이 이런 게 아니겠나"라며 "10% 지지율 약속을 국민에게 하고 식언을 해서 당의 권위를 실추시키는 것만큼 윤리적 지탄을 받을 행위가 또 있나,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라고 비판했다.

앞서 윤리위는 손학규 대표에게 '나이가 들면 정신이 퇴락한다'고 발언해 제소된 바른정당 출신 하태경 의원에게 지난 9월 18일 직무정지 6개월의 징계를 내린 바 있다.

이날 윤리위는 현명철 전 전략홍보위원을 직위해제시키고 권성주 전 혁신위원에게도 당원권 정지 3개월의 징계를 내렸다.

[디지털뉴스국 김형준 인턴기자]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