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이준석 중징계에 "손학규 참 추하다" 맹비판

입력
기사원문
김민정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당 윤리위원회가 이준석 최고위원이 직위 해제 중징계를 내린 것과 관련해 “손학규 한 사람의 권력에 당이 풍비박산 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동안 바른미래를 지탱해 온 후배 정치인을 다 죽이겠다는 것”이라며 “당은 망가져도 대표직 권력만 유지하면 된다는 손 대표, 참 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징계를 받아야 할 사람은 하태경이나 이준석이 아니다”며 “징계는 추석 지지율 10%가 안 되면 사퇴하겠다고 국민 앞에 약속한 손 대표가 받아야지 당 지지율 뒷받침하고 개혁과 혁신 추구하는 후배 정치인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또한 하 의원은 “이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는 유승민, 안철수계 주축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을 파괴하고 서둘러 내쫓으려는 꼼수”라며 “바른미래당을 민주당의 2중대 만들기 위한 노림수”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합리적 중도와 개혁보수를 향한 변혁의 도전을 막을 순 없다”며 “바른미래당 당원 및 지지자들과 함께 개혁 야당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겠다. 그 길에 손 대표에게 숙청당한 하태경과 이준석 최고가 가장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른미래당 중앙당 윤리위원회는 지난 18일 안철수 전 의원을 비하하는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제소된 이준석 최고위원에 대해 ‘당직 직위해제’ 결정을 내렸다.

뿐만 아니라 윤리위는 지난 9월 18일 손 대표를 비판해온 하태경 최고위원에게 ‘노인 폄하’ 발언을 했다며 직무 정지 6개월 징계를 내렸다. 손 대표는 또 지난 16일 지상욱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하기도 했다.

김민정 (a20302@edaily.co.kr)

네이버 홈에서 ‘이데일리’ 뉴스 [구독하기▶]
꿀잼가득 [영상보기▶] ,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