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은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시기로 가족들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국내여행을 떠나기 좋다. 특히 강원도 속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멀리 떠나기에는 시간이나 비용이 부담된다면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 여행이 가능한 속초로 떠나보자.

속초는 바다와 산이 어우러져 있어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해안도로를 따라 산책이나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는 각종 해수욕장들과 설악산, 대포항, 동명항, 아바이마을 등이 있으며, 인근에는 속초 맛집들이 즐비해 식도락 여행으로도 손색없는 곳이다.

특히 동해바다와 인접하고 항구 도시인 만큼 싱싱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는 횟집이나 대게 전문점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대포항 인근에 위치한 횟집 ‘대포대게’는 속초 대게맛집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곳이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대게찜, 홍게찜, 랍스터찜, 킹크랩찜과 모둠회, 자연산회이며,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게를 잡고 수입품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원가를 절감하고 품질 좋은 게만을 판매하고 있어 대포항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속초 가볼만한곳 ‘대포대게’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해산물과 갑각류의 신선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손님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식사를 하는 2~3층은 대포항 앞 동해바다를 전망으로 식사가 가능해 방문하는 손님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다.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무말랭이, 오징어 젓갈, 마카로니, 김치, 초생각 ,해초무침, 후르츠,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야채전, 샐러드 등 20여 가지의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한편에 마련된 셀프바에서 세미 뷔페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게 찜에는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가 추가로 제공되며, 회에도 물회와 모둠해물스끼가 제공된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물회는 메인 메뉴에 뒤처지지 않을 만큼 맛이 일품이어서 속초 물회 맛집으로도 불리고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게 라면과 게딱지 볶음밥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풀코스로 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현재 속초 대포항 대게맛집 ‘대포대게’에서는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거나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