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4279

동학 동경대전의 기록 상제님 한울님 천주님 아버지 하나님의 성령을 친견한 수운 최제우 의 기록 대우주의 통치자 상제님, 한울님, 천주님, 아버지 하나님의 성령을 친견하고 동학을 창도한 수운 최제우 대신사 서울특별시 종로구의 지하철 3호선 안국역 인근, 종로구 운니동에 있는 흥선대원군의 사가(私家)인 운현궁 맞은편 경운동에는 천도교 중앙총부가 있습니다. 동학의 2대 교조 해월 최시형 선생과 3대 교조인 의암 손병희 선생은 창시자인 수운 최제우 대신사께서 직접 친견한 우주 통치자 상제님에 대한 체험이 없었기 때문에 한울님과 동학의 본질과 사명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2대 교조 해월 최시형 선생부터 본격적으로 왜곡이 시작됐고, 급기야 1905년 3대 교조 의암 손병희 선생은 '시천주(侍天主)'와 '무극대도(無極大道)'와 '다시 개벽(開闢)'이라는 수운 최제우 대신사가 인격적인 우주 통치.. 2024. 4. 19.
석가모니 공자 예수 등 성자 시대에서 미륵부처님 상제님 하나님 천주님 아버지 문명 시대로 전환 인류사(人類史)가 석가모니, 공자, 예수 등 성자(聖子) 시대에서 미륵부처님, 하나님, 상제님, 천주님 아버지 문명 시대로 전환 유토피아(Utopia)는 비록 소설 속에 나오는 공상적인 완전한 사회지만, 약 2,500년 전 플라톤의 이상세계와 그보다 약 500년 앞선 불교의 용화세계, 유교와 기독교의 대동세계와 천년왕국 등은 표현만 다를 뿐 인류 미래의 이상적인 세상을 말합니다. 그런데 지상천국이 오는 이치, 즉 원리와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이상적인 세계에 대해서 동서양 종교는 대부분 인간의 문제를 원인으로 봅니다. 현상적으로는 인간 사회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은 맞지만, 그 이면에는 천지 대자연의 섭리, 즉 우주 변화의 원리와 신도(神道) 세계의 문제가 원인이 되고 이법(理法.. 2024. 4. 18.
빛의 이중성 입자와 파동 도통과 영성회복과 병든 몸과 마음과 영혼을 자가치유하는 율려 수행 현대물리학의 '빛의 이중성' 입자(粒子)와 파동(波動), 유형과 무형의 태극체(太極體) 도통과 영성회복과 병든 몸과 마음과 영혼을 자가치유하는 율려(律呂) 주문(呪文) 수행 영화 '앤트맨' 시리즈는 특정한 기계를 이용하여 사람의 맨눈으로 볼 수 없는 미시세계와 현실세계인 거시세계를 넘나드는 내용입니다. 영화에서 주인공이 원자의 수준을 넘어섰을 때 목격한 것은 순수 에너지와 파동입니다. 또 재미있는 내용은 앤트맨은 현실세계로 돌아왔지만, 파트너인 와스프는 양자영역에 30년 동안 있었는데 두 사람이 모르는 사이에 접촉, 즉 '양자 얽힘'이 있었다는 내용입니다. 주제를 벗어나서 최근 흥행 돌풍을 일으킨 영화 '파묘'는 현대과학이 '미신'으로 치부하는 풍수지리를 기반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영화 '파묘'는 명당과.. 2024. 4. 17.
전 세계 80억 인류의 생명의 원천과 뿌리를 찾는 상생방송 세계인의 성씨 스페셜 전 세계 80억 인류의 생명의 원천(源泉)과 뿌리를 찾는 STB상생방송 '피는 못 속이는 법이다.'라는 옛말은 어떤 사람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때나 때론 부정적으로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미국의 공영방송 PBS에서 방영하는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라는 프로그램은 집안의 계보와 역사 기록 및 현대 과학의 최첨단 DNA 분석 기술 등을 통해 '피는 못 속이는 법이다.'라는 우리의 옛말을 증명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Finding your roots)' 프로그램은 2012년 시즌 1을 시작으로 2024년 현재 시즌 10이 방영되고 있는 인기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미국 PBS에서 제작하고 STB상생방송에서 방영하고 있는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는 이민자의 나라 미국에서 전 세계 다양한 인종의 .. 2024. 4. 16.
미래를 주도할 새로운 문명을 여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4년 4월 3주 TV편성표 가을우주 인류의 미래를 주도할 새로운 문명을 여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4년 4월 3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4월 15일 ~ 2024년 4월 21일 3년 차로 접어들고 있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하마스) 공격에 이어 이란의 영토인 영사관을 공격하면서 어제 이란이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을 개시했습니다.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위기는 2024년 봄 이상고온 현상을 불러왔습니다. 4월임에도 불구하고 북반구 지역은 역대급 봄철 폭염에 시달리며 이상기후는 일상화됐습니다. 전쟁과 기후변화 등으로 인한 세계 경제 전망도 어두운 그림자가 짙게 드리우며 불투명해졌습니다. 특히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이상기후의 기후변화 위기는 특히 인간 생존에 필수적인 먹거리인 농작.. 2024. 4. 15.
천일의 앤 불린 블러드 메리 등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필리파 그레고리 원작 역사미드 스페인 공주 , , 등을 집필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필리파 그레고리 원작 역사미드 방영 나탈리 포트만, 스칼릿 요한슨, 에릭 바나는 2008년 한 작품에 출현했습니다. 나탈리 포트만은 1995년 프랑스와 미국의 합작 영화 '레옹'에서 어린 여주인공 역할을 했고, 스칼릿 요한슨은 최민식과 함께 출연한 '루시'를 비롯하여 '어벤져스 시리즈'에 출연한 여배우입니다. 에릭 바나는 2004년 개봉된 영화 '트로이'에서 아킬레스 역할의 브래드 피트와 함께 주인공인 헥토르로 출연한 배우입니다. 나탈리 포트만과 스칼릿 요한슨과 에릭 바나가 공동 주연한 역사 영화 '천일의 스캔들'은 영국의 왕 헨리 8세와 앤 불린과 메리 불린의 자매가 권력과 명예를 얻으려는 이야기입니다. 실존 역사인 헨리 8세 이야기는 많은 드라마와 영화의 .. 2024. 4. 14.
3800만 명이 밀집한 광역수도권 일본의 중심지 대도시에서 만나는 야생의 도쿄 STB상생방송 다큐멘터리 예고 관동대지진과 올림픽의 중심지 3,800만 명이 밀집한 광역수도권 일본의 대도시에서 인간과 함께 사는 야생 동물들의 이야기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특별시 인구는 약 940만 명에 육박하고 인천광역시는 300만 명이 조금 넘습니다. 서울과 인천을 둘러싸고 있는 경기도의 인구는 1,300만 명이 넘습니다.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특별시와 그 주변 지역을 수도권(首都圈)이라고 하고, 광역수도권의 전체 인구는 약 2,600만 명이 조금 넘습니다. 미국의 뉴욕과 영국의 런던과 함께 세계 3대 도시로 꼽히는 일본의 간토지방에 있는 도쿄는 일본의 수도로서 인구가 약 1,400만 명입니다. 도쿄를 포함한 일본의 광역수도권 인구는 약 3,800만 명에 이르는 대한민국의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인구 밀.. 2024. 4. 13.
미시세계와 거시세계를 다룬 영화 앤트맨과 우주 조화의 힘과 에너지 우주음악 율려 양자역학의 미시(微視)세계와 현실의 거시(巨視)세계를 다룬 영화 앤트맨과 천지만물을 살아 움직이게 하는 우주 조화의 힘과 에너지 우주음악 율려(律呂) 지구촌 80억 인류는 근현대 들어 급속도로 발전한 문명이기(文明利器)의 혜택을 누리면서 삽니다. 과학자들은 100% 검증될 때까지 절대 단언을 하면 안 되지만, 간혹 과학자는 과학이 아직 증명하지 못한 것을 부정하는 오류를 범합니다. 일반인이 전혀 몰라도 사는 데 지장 없는 양자역학은 20세기 들어 시작됐고 현대물리학을 이끌고 있습니다. 미국의 원자폭탄 개발 맨해튼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1965년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천재 물리학자 리처드 파인만은 양자역학 원리와 이론이 너무 다양하고 복잡하여 "양자역학을 완전히 이해한 사람은 이 세상에 아무도 없다."라고 .. 2024. 4. 12.
당신이 우주다 과학이 풀지 못한 수수께끼 우주창조의 빅뱅 이전에는 무엇이 있었을까 우주와 인간의 존재 및 상관성에 대해 과학적인 접근 방식으로 해답을 탐구하고 여러 이론의 한계를 지적하며 새로운 논리를 전개한 과학이 풀지 못한 수수께끼 빅뱅(Big Bang), 우주창조 이전에는 무엇이 있었을까? '나와 상관없는 일이다.', '인생 즐기면서 살면 그만이다' 등 현실을 헤쳐 나가거나 나의 삶에 만족하며 사는 사람들에게 '진리'와 '우주'와 같은 단어는 사실 크게 와 닿지 않습니다. 전 세계 전문가들이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 대재앙으로 6번째 지구 대멸종이 시작됐다고 외쳐도 관심을 두는 사람을 80억 인류 중 극소수에 지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과 지구촌의 핫이슈인 물가 상승의 주된 원인도 기후위기 때문이지만, 알면서도 애써 외면하는 것인지 아니면 진짜 몰라서 그러는 것인지 대다수의 사람은 .. 2024. 4. 11.
경주 불국사와 석굴암과 연계된 명소 신라를 빛낸 인물관 삼성기의 저자 안함로 지붕 없는 박물관 경주의 불국사와 석굴암과 연계된 명소 '신라를 빛낸 인물관' 의 저자 안함로(579~640) 중국 황하문명보다 시기도 최대 2배 이상 앞서고 이질적인 제5의 문명이라 불리는 홍산문명의 수많은 유적과 유물, 한국의 고인돌과 마리산 참성단,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파피루스, 중국의 만리장성, 그리스의 파르테논 신전 등 우리가 잘 아는 숱한 유적과 유물뿐만 아니라 역사의 기록을 찾아보기 어려운 태곳적의 유물과 유적이 전 세계에 산재해 있습니다. 크고 웅장한 건축물과 아름답고 예술적인 작품뿐만 아니라 글자, 노래, 풍속, 의술, 진리와 하나 되기 위한 깨달음과 지혜와 영적 체험을 안겨준 심오한 철학과 종교 등 다양한 문화가 나타났다 사라졌거나 지금도 전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헤아릴 수 없이 많은.. 2024. 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