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욱 전 의원 딸 ‘마약 밀반입’ 수사

박준철 기자

액상대마 등 인천세관 적발

홍정욱 전 의원 딸 ‘마약 밀반입’ 수사

한나라당(자유한국당 전신) 홍정욱 전 의원(사진) 딸이 미국에서 마약을 밀반입한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인천지검 강력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홍 전 의원의 딸 홍모양(18)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러나 이진석 인천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영장실질심사에서 “홍양은 주거가 일정하고 증거인멸 및 도주할 우려가 없고, 초범에 소년인 점 등을 참작했다”며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홍양은 지난 27일 오후 5시40분쯤 미국에서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면서 카트리지형 액상대마 등 마약을 밀반입하려다 적발됐다. 홍양은 마약을 자신의 여행용 가방과 옷 주머니에 나눠 숨겨 들여오다가 공항세관 X-레이 검색에서 적발됐다. 인천공항세관은 홍양이 밀반입하려 한 변종 대마의 양이 적지 않다고 판단해 곧바로 그를 검찰에 넘겼다.

검찰 관계자는 “미성년자인 홍양이 마약을 밀반입한 경위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며 “홍양은 마약 판매보다는 자신이 투약하려고 한 것 같다”고 말했다.

홍 전 의원은 헤럴드경제 회장을 역임했다. 홍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입장문에서 “모든 것이 자식을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의 불찰”이라며 “못난 아버지로서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제게 보내시는 어떤 질책도 달게 받겠다”고 밝혔다.

최근 홍 전 의원의 딸을 포함해 유력인사 자녀들의 마약 적발이 잇따르고 있다. 앞서 지난 1일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씨(29)가 미국에서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면서 자신의 수하물과 백팩에 변종 마약인 액상대마 카트리지 20개와 대마사탕 37개, 대마젤리 130개를 밀반입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또 SK와 현대그룹 3세인 최모씨(31)와 정모씨(28)도 변종 대마를 상습 흡입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지난 6일 각각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이 선고됐다.


Today`s HOT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개전 200일, 침묵시위
화려한 의상 입고 자전거 타는 마닐라 주민들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사해 근처 사막에 있는 탄도미사일 잔해 황폐해진 칸 유니스
지구의 날 맞아 쓰레기 줍는 봉사자들 한국에 1-0으로 패한 일본 폭우 내린 중국 광둥성 교내에 시위 텐트 친 컬럼비아대학 학생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