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홍정욱이 하버드 수석졸업이 아닌가요..?

전에 제가 전에 7막7장을 읽었을때 하버드 수석졸업으로 9시 뉴스에서도  대서특필했던걸로 알고 있는데

요즘 나오는 글을 보니까 무슨 하버드 3등급 졸업이다....라고 말이 나오는것 같던데 홍정욱씨에 대해서

거기에 대한 일을 알려주세요..만약 그것이 거짓이라면 온 국민을 속이는 사람인데 어떤게 사실인가요..?

만일 최우수 졸업이 사실이 아니라면 희대에 사기꾼인데 어떻게 국회의원이 되었는지,.,,,,,?

암튼 사실을 알고 싶습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5
  • 채택률98.3%
  • 마감률100.0%
닉네임민재파
작성일2008.04.20 조회수 54,012
질문자지식인 채택
2번째 답변
fs08****
채택답변수 4
평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약 12년전 제가 캐나다로 이민올때 부모 강요로 7막 7장 읽은적이 있습니다.

우선 하버드 수석은 거짓이고, 또한 하버드 동아시아 학과 들어가는건 별로 대단한것도 아닙니다.
하버드는 Graduate & Proffesional School 이 대단한것이지 절대로 Undergraduate이 대단한것은 아닙니다.

두번째, 미국 월가에서 동아시아학과 나온사람을 인수합병쪽으로 쓸 일이 없습니다.  월가에서 일하는사람들은 자신 분야에 전문가들, 대부분 MBA는 있고 Undergrade는 당연히 BBA, 아니면 수학 천재로 나와야합니다.  그런곳에 고용되었었다는것이 믿기지 않습니다.  아무리 똥통에서 새벽 4시까지 독할을 했다고 해도, 대학 4년 전문성을 뛰어 넘을수없습니다.  그리고 월가사람들은 철저한 Type A, Extrovert, 야망주위, 실력가들입니다.
제가 다니는 Waterloo대학 수학 전공생들 (Statistics 아니면 Actuarial Science생들이 많이 고용)  Actuarial Science생들은 엄청난 고난도 수학전공이며, (엄청 복잡한 확률 계산)  이걸 홍정욱이든 누구든 노력으론 불가능, 진짜 태어날때부터 선택 받은 자들 아니면 불가능 한 과목입니다.  대학 졸업후에도 8개에 시험통과를 해야지만 Actuarial Fellow라고 칭함. 
*Waterloo대학은 세계 최고 크기에 수학 대학 유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일 많이 고용하는 대학으로 빌게이트는 매년마다 옴.
*필자는 그 대학 공대생

셋째, 홍정욱은 자기 도취에 엄청나게 빠진 사람입니다.  고등학교때 룸메이트 몰래 화장실에서 새벽 4시까지 공부한것을 엄청난 자랑으로 느끼고있습니다.  미국에서 대학다니는 사람들은 아시겠지만, 적어도 외국애들과 잘 대화하는 대학생들, 허접한 유학생 말고,,, 미국에 진짜 천재들은 공부 별로 안하고 일등합니다.  고등 노력파들이 죽어라 노력해도 따라잡지 못합니다.  고등 노력파들도 고등에서 1등 하던애들...

넷째, 헤럴드사가 흑자 전환을 한것에 정몽준 손길이 없었다고 장담할순 없습니다.

다섯째, 사기꾼이라도 국회의원 될수있습니다.
아무리 한국에서 한국사람들이 IQ가 높고, 지식수준이 높다고 Propaganda를 해도 400~500년 문화 우위를 둔 선진국 국민성에 비교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한국국민들이 상당히 무식하고, 언론에서 말한것들을 대부분 저항력없이 믿어버립니다.  이것은 주입식 교육때문일수도 있습니다.
*Waterloo만 해도 한국학생들은 1학년 들러리들일뿐, 기계공학과목 제학년엔 한국인 2명.  제가 1학년때만 해도 한국인 6~8명있었음,  민족적 우월은 없고, 서로 copy하기 바쁜 민족. 
*도서실에서 한국인 말하는걸 들어도 전부다 101과목들 공부중,,,,

마지막으로 이글은 제 생각일뿐, 절 믿든지 말든지 하세요.  욕하실필요 없는 신용도가 별로 없는 글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수석아녀요..

다 거짓말입니다.

그저 상위권에서 졸업했다는거밖에 없습니다.

홍정욱마누라는 미국사람이었습니다.

한나라당 공천받는날 국적을 바꿨다고합니다,

온전한 한국사람이 아니라 미국에서 실컷놀다  할일없으니까

한국들어와서 지애비 돈으로 공천받아서

뉴타운 거짓공약으로 노원구 구민을 속여서 국회의원 당선되었으니

희대의 사기꾼이 맞지요,

도봉구 신지호 당선자는 쪽비라입니다,

뉴라이트-한나라당-친일파-쪽바리-이명박-나경원-신지호 대표적 친일파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mo****
시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Harvard의 undergraduate 가 쉽다고요?? 님아는 공부로 전 세계에서 쫌 노시나봐요^^? 그리고 어느 세계 대학을 가도 graduate school이  힘들다는 것 상식 입니다.

 

 홍정욱 의원의 하버드 수석 졸업 진위 : false

 

미 대학 졸업 증명서를 보면  suma cum laude(상위 10%), magna cum laude(상위 20%) sign 이 우수한 학생에게 인증됩니다. 홍 의원은 후자 로 졸업을 했습니다.

 

 수석 졸업은 절대 아니고요, 다만 언론을 통해 이와 같은 사실이 변절 되었다는 추축이 있네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4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제일 위에 답변 다신분, 정말 황당하네요.

저 캐나다 살았어서 압니다, 워터루 대학교 캐나다 내에서는 유명합니다. 특히 공대로는 더 유명하죠.

하지만 사실 캐나다 밖으로 나가면 알아주는 대학들은 U of Toronto, McGill이나 요즘들어 UBC가 뜨고 있다곤합니다만, 워터루는 특정 과를 제외하고는 축에 끼지 못합니다, 인정할건 인정합시다.

하버드 학부가 아무것도 아니라구요, ㅋㅋㅋㅋㅋ 참네 ㅋㅋ

한국학생 하버드 컬리지 합격률이 얼마나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한국인들의 하버드 대학원 합격률보다 훨씬 낮습니다. 훨씬. 하버드의 대부분 한국인들은 대학원생입니다.

이말은 절대로 하버드 대학원 입학이 쉽다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하버드 학부는 미국학생에게는 물론, 세계 어느 나라 학생에게든 굉장히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홍정욱씨는 스탠퍼드 대학에서 법무박사 학위를 땄습니다. 보통 많은 국제학생들이 하는 LLM이 아닌

JD를 땄다는 겁니다 -_- 홍정욱씨가 인간적인 면이 없다, 너무 차갑다 등 많은 부정적인 의견들은 있으나,

굉장히 열심히 공부했다는 것은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홍정욱씨에 관한 글들이나 동영상을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홍정욱씨가 인터뷰에서 수석 졸업은 사실이 아니라 와전된 내용이라고 밝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정확하게 알고 답변합니다; 워터루 수학과 학생들은 하버드 동아시아 학과 못갑니다 ^^;

5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10%최근답변 2008.08.16.
시민
프로필 사진

맨 위엣분 웃기시네요 어떻게 보면 워머시기 대학에 들어가서 자기 대학이

자랑스럽다고 자아도취에 빠진 분은 자신이란 걸 깨달으셔야죠

또 돼도않게 한글에다 영어에다 끼워쓰고 ...

그럴 바에야 나 잘났다고 영작으로 쓰지 그래요?? 

3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