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인기 역주행' 배우 김응수, 햄버거 모델된 사연

[머니투데이 오진영 인턴] [영화 대사 재조명으로 인기몰이 배우 김응수 광고 모델 발탁…누리꾼 이목]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배우 김응수의 햄버거 광고 예고 영상. / 사진 = ironman.burgerking 인스타그램
영화 '타짜'의 극중 인물 '곽철용'이 재조명되면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김응수(58)가 햄버거 광고 모델로 발탁되자 누리꾼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19일 인스타그램에는 "여러분들의 철용이 형님(김응수)에 대한 외침"이라는 글과 함께 김응수의 짧은 동영상이 게시됐다. 해당 동영상에서 김응수는 "햄버거 매장 안의 젊은 친구들 중 신사답지 않은 친구가 있으면 언제든 말씀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인터넷서 인기를 모은 '타짜'의 명대사를 재현했다.

이어 "햄버거 모델 '아이언 드래곤(곽철용의 인터넷 별명)'이 묻고, 또 물어 더블로 체크하겠다"면서 "이런 유명 브랜드와 함께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김응수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2006년 영화 '타짜'에 등장한 '곽철용'캐릭터의 대사들이 인기를 끌면서 재조명받았다. 누리꾼들은 극 중 등장한 '곽철용'대사를 이용해 광고 콘티를 짜는 등 활발히 2차 창작물들을 내놓고 있으며, 김응수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누리꾼들이 작성한 '곽철용'광고 시나리오. 수백 건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이목을 끌고 있다.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화란아, 나도 순정이 있다" "마포대교는 무너졌냐?" "내가 달건이(건달)생활을 열일곱에 시작했다" 등 김응수의 대사를 활용해 만든 광고 콘티들은 SNS·온라인 커뮤니티서 확산되고 있으며, 한 커뮤니티서는 해당 글이 500건 이상의 추천을 받는 등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다.

김응수는 이번 광고 외에도 사랑의 열매 모금 광고나 금연 캠페인 홍보대사등 무상으로 '재능 기부'광고 2개를 더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언론을 통해 "나눔은 소중하며, 그 사실을 알리는 것은 무엇보다 가치 있다. 기쁜 마음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밝혀 누리꾼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번 김응수 광고 모델 발탁으로 이목을 끈 B 햄버거 브랜드는, 지난 1월에도 드라마 '야인시대'의 '인기 역주행'으로 주목받았던 배우 김영철(66)을 모델로 기용한 바 있다.

오진영 인턴 jahiyoun23@mt.co.kr

▶부잣집 며느리들의 말못할 사정 [변호사상담]
▶자녀 입시전략 어떻게? [PopCon] 네이버 구독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