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연극 그녀가 돌아왔다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4,378 작성일2008.10.03

연극 그녀가 돌아왔다랑 kbs드라마 그녀가 돌아왓다 나온적잇잖아요,

 

둘이 무슨관련잇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바람구두
별신
뮤지컬 4위, 연극 3위, 공연, 영화 3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래는 티켓파크에서 가져온 공연 정보입니다.

보시다시피 연극은 극작가 뒤렌마트의 작품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지라

드라마와는 관련이 없음을 알 수 있답니다 ^^

----------------------------------------------

 

- 상세정보

그로테스크 연애 블루스 <그녀가 돌아왔다>는 영화배우 배두나가 만든 제작사 탄탄대로의 세 번째 작업으로, 모던함과 절제미를 추구하는 극단 떼아뜨르 봄날과 공동 제작하는 연극입니다. 이 공연에는 오랜만에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는 샹송 가수 이미배 씨가 특별 출연하여 주옥 같은 노래들로 함께 연기합니다. 또한 배두나의 어머니이자 연극배우로 활동해온 김화영 씨가 여자 주인공으로 무대에서 중견배우의 깊이 있는 연기를 보여줄 것입니다. 딸이 엄마에게 선사하는 연극, 가을에 잘 어울리는 가수 이미배 씨의 노래가 있는 연극, 그로테스크 연애 블루스 <그녀가 돌아왔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작품 소개

그로테스크 연애 블루스 <그녀가 돌아왔다>는 현대 독일어권 극작가를 대표하는 뒤렌마트의 최고 걸작인 <노부인의 방문>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1971년, 안소니 퀸, 잉그리드 버그만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되어 호평을 받았고 영화, 뮤지컬 등 복수극을 다룬 다른 장르의 소재로 벤치마킹 될 만큼 드라마틱하고 자극적인 이야기를 갖고 있다. 연애, 배신, 추방, 복수, 살인, 탐욕 등 인간 본성을 파헤치는 <노부인의 방문>은 사랑과 허상, 진실과 허위가 무엇인가 하는 의문을 갖게 한다.

2006년 공연에 이어 앵콜 공연되는 2008 <그녀가 돌아왔다>는 시니컬하게 세상을 바라보는 이수인 연출의 눈으로 원작이 각색, 재구성되면서 클라라의 귀향을 둘러싼 여러 의문들을 풀어가는 미스터리한 구조와 돈을 무기로 옛사랑 알프레드의 죽음을 요구하는 클라라의 처절한 사랑의 집착에 초점을 맞추었다.

클라라로 분하는 중견 배우 김화영을 제외한 모든 인물은 일곱 명의 남자 배우가 열연한다. 일곱 명의 남자 배우들은 코러스가 되어 독무와 군무를 추기도 하고 현실은 수시로 과거를 왕래하고, 유사한 사례를 보고하며, 나레이터가 되어 사건을 설명하고, 캐릭터들이 코러스가 되고 코러스가 캐릭터로 분화되는 모습을 연출한다. 탄탄한 드라마를 기반으로 하지만 연출은 고전적인 드라마 구조를 벗어나 장면을 해체, 재구성하는 방식을 택함으로써 사건의 이면을 바라보게 하며, 추리와 미스터리의 재미를 더해준다.

무엇보다 가수 이미배가 특별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쇼와 드라마가 어우러진 버라이어티 형식을 보여줄 것이다. 극의 분위기가 무르익거나 분위기 전환이 필요할 때마다 그녀가 불러주는 신곡과 히트곡은 극에 페이소스와 웃음을 주며 연극을 보면서 콘서트의 감동까지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 공연정보

1. 단체 소개

떼아뜨르 봄날은,
극단 한강, 극단 오늘에서 연극을 만들던 이수인이 오랫동안 함께 호흡을 맞춰온 후배 연기자들과 함께 만든 극단이다. 그동안 떼아뜨르 봄날의 작업은 간결하고 절제된 양식미, 시적-음악적 화법, 통렬한 블랙유머를 동반한 강렬하고 퇴폐적인 페이소스를 추구해 왔다. 또한 개성적이고 독창적인 연극적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공연과 음악, 고전과 대중문화 등 다양한 장르와 스펙트럼을 융합해 창조적인 재구성을 통해 무대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06년 <그녀가 돌아왔다> 초연 및 앵콜 공연, 2008년 <페드라-오래된 염문> 초연 및 앵콜 공연 등 떼아뜨르 봄날의 무대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제작사 탄탄대로는,
영화배우 배두나가 수입의 십의 하나를 떼어 만든 연극제작사이다. 그동안 신인배우를 발굴해 무대에 설 경험을 주고 연극배우들의 영화 진출을 돕는, 연극와 영화를 잇는 다리 역할을 해 왔다. 이름처럼 배우를 위한 탄탄한 길을 닦아가고 있는 제작사 탄탄대로는 2002년 극단 76과 <로베르토 쥬코>를 공동제작, 2004년 극단 골목길과 <선데이 서울>을, 2008년 가을, 떼아뜨르 봄날과 <그녀가 돌아왔다> 준비 중이다.

2. 연출소개

이수인
극단 한강, 극단 오늘 대표 역임, 現 떼아뜨르 봄날 대표
연극 <노동자를 싣고 가는 아홉 대의 버스>, <봄날의 째즈 딸기>, <아누크 에메의 기억>, <대머리 여가수>, <갈매기> 등 모던한 형식과 일상을 비틀어 보이는 내용의 결합으로 공연계에서 주목 받아왔다. 2003년에는 <고독이 몸부림칠 때> 영화감독으로도 데뷔, 전방위 예술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2006년에는 떼아뜨르 봄날을 창단, <그녀가 돌아왔다>와 <오래된 염문-페드라>를 공연했다.
2006 <그녀가 돌아왔다> 초연을 거쳐 2008년 새롭게 탄생되는 <그녀가 돌아왔다>는 극단 탄탄대로와의 공동제작과 가수 이미배의 합류로 더욱 파격적이고 풍성한 공연의 정수를 보여줄 것이다.

3. 공연개요

1) 작품명 : 그로테스크 연애 블루스 <그녀가 돌아왔다>
2) 공연일시 : 2008년 10월 2일 - 11월 2일
ddddddddddd평일 저녁 20시, 공휴일, 토, 일 16시 19시 월 쉼
3) 공연장소 : 대학로 두레홀 2관
4)주최/주관 : 떼아뜨르 봄날& 제작사 탄탄대로
4) 제작: 탄탄대로
5) 원작 : F. 뒤렌마트
6) 재구성/연출 : 이수인
7) 출연 : 김화영, 송흥진, 신안진, 전정우, 홍승일, 이준호, 백승우, 황성현, 황선화
*특별출연 - 이미배

4. 공연내용

40여 년 만에, 그녀가 돌아왔다. 마을 사람들은 들뜨기 시작한다. 여덟 번의 이혼으로 얻어낸 위자료로 거부가 된 그녀가 우리 고장 출신이라는 게 믿기지 않으면서도 반갑기만 하다. 사람들은 그녀가 몰락한 마을에 경제 부흥을 가져다 줄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에 부푼다.
한편, 마을 사람들의 환대를 받으며 돌아온 그녀는 어마어마한 액수를 제시하며 단 하나의 조건을 내건다. 알프레드의 목숨. 그녀의 첫사랑이자 철저하게 자신을 배신했던 남자의 죽음을 원하는 것이다.
중년이 된 알프레드는 소박한 가정을 꾸려 식료품 가게를 운영하고 있고, 시장으로까지 추대될 정도로 마을 사람들의 신임을 받고 있다. 알프레드에게 과거를 회상시키며 위협하고, 마을 사람들에게는 알프레드의 목숨을 담보로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주는 클라라.
그녀의 사랑에 대한 집착은 어디까지인가, 클라라는 과연 알프레드의 목숨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인가!

-배두나, 그녀가 돌아왔다!
영화배우 배두나가 제작하는 세 번째 연극!

-가을에 잘 어울리는 목소리,
가수 이미배가 소극장 무대에 선다!

-국내 최초 공연 형식의 새로운 접목 ;
연극과 콘서트의 만남!

-돌아온 그 여자, 그녀를 잊은 한 남자
가을에 만나보는 섬뜩한 사랑 이야기 한 편.

그로테스크 연애 블루스 <그녀가 돌아왔다>

-돌아온 세 여인들!

SHE IS WHO?

SHE IS DOONA.
배우에서 제작자로 돌아온 배두나!
이번 공연은 <로베르토 쥬코>, <선데이 서울>에 이어 배두나가 제작하는 세 번째 연극이다. 어린 시절부터 무대에 선 어머니를 보아온 배두나는 어머니의 조언으로 배우 수입의 일부를 떼어 제작사 탄탄대로를 만들었다. 그동안 제작사 탄탄대로는 영화에서 연극으로, 연극에서 영화로 문화적 소통을 이뤄왔고 배두나 또한 이 단체를 통해 연극무대에 서는 경험을 했다.
그로테스크 연애 블루스 <그녀가 돌아왔다>는 딸이 엄마에게 선물하는 소중한 공연이다. 이번 공연에서 배두나의 어머니는 극 중 클라라로 출연한다. 어머니의 무대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딸 배두나와 젊은 시절부터 배우로서 꿈을 지켜온 어머니, 김화영. 배우들의 열띤 연습 한 편에는 공연을 지탱하는 두 모녀의 애정이 담겨 있다.
배두나는 이번 공연 제작을 필두로 활동을 재개한다. 9월에 크랭크인하는 영화촬영과 「두나의 서울놀이」책 출간, 11월의 일본 영화 출연까지, 이번 활동은 공연 제작자로서의 모습과 함께 왕성한 활동의 신호탄이 될 것이다.

SHE IS MIBAE.
가수 이미배의 컴백!
<당신은 안개였나요>, <서글픈 사랑>, <눈이 내리네> 등으로 사랑 받았던 샹송가수 이미배, 그녀가 10년 만에 8집 앨범을 들고 새 앨범과 함께 돌아온다. 특별히 그녀의 이번 컴백은 소극장 무대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소극장 콘서트도 아닌, 소극장 연극 무대에서다.
그녀에게는 새로운 시도이자 관객들을 더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드라마와 절묘하게 어우러져 라이브로 들어보는 그녀의 노래는 드라마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이다. 귀에 익은 그녀의 히트곡과 새 앨범에 담긴 신곡을 드라마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시간. 배우로서의 이미배의 모습도 엿볼 수 있어 흥미를 끈다.
쇼와 드라마, 복수와 치정이 있는 공연 <그녀가 돌아왔다>는 국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도이자 형식의 파괴이다. 이번 공연에서 그녀는 가을에 잘 어울리는 페이소스 넘치는 목소리로 사연 많은 한 여인의 심정을 노래로 풀어낼 것이다.

SHE IS CLARRA.
영원한 사랑을 꿈꾸는 20대 청춘들, 사랑에 상처받은 모든 헤어진 연인들, 또 한 번의 사랑에 목말라 하는 중년 남자들을 위해 그녀, 클라라가 돌아왔다.

뒤렌마트 원작의 <노부인의 방문>은 열일곱에 사랑에 배신당한 여자 클라라가 고향을 떠난 지 40여 년 만에 대부호가 되어 마을로 돌아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극을 이끌어가는 주인공 클라라 역은 많은 여배우들이 선망해온 역할로 드라마의 열쇠를 쥐고 있는 인물이다.
그로테스크 연애 블루스 <그녀가 돌아왔다>에서 클라라 역할로 분하는 배우 김화영은 젊은 시절 연극 무대에서 연기했던 열정으로 그녀의 피를 물려받은 딸을 배우로 키워낼 만큼 연극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이번 공연에서 그녀는 우아하고 퇴폐적인 클라라를 맡아 중견 여배우들만이 뿜어 낼 수 있는 연륜과 깊이를 창조해 낼 것이다.

- 배우 프로필

이미배 (특별출연)

1971년 대학생 재즈 페스티벌 수상으로 가수활동 시작
대표곡
<당신은 안개였나요>, <서글픈 사랑>, <눈이 내리네>, <애가> 등

김화영

이화여고와 이대 국문학과를 졸업, 중앙대 석사, 추계예대, 인천전문대에 출강.
연극
유리동물원, 어느무정부주의자의 사고사, 키리에, 미친사람들, 킹앤햄릿 외
영화
세 친구, 고양이를 부탁해, 후회하지 않아 외


송흥진

연극
애벌레, 뮈토스 3부작, 트래비스티스 취리히1917, 찬탈, 조선제왕신위, 달링,
페드라- 오래된염문 , 진동거울, 일월 외
뮤지컬
지하철1호선, 고도를 기다리다 보면..?

신안진

연극
일월. 늑대는 눈알부터 자란다. 심판. 새벽부인. 아가멤논. 허브의 여인들. 별이 쏱아지다. 나의 교실 외
뮤지컬
지하철 1호선
영화
타짜. 밀양

전정우

연극
고요

홍승일

연극
에쿠우스, 뙤약볕, 사랑, 지고지순하다. 외
영화
2009 로스트 메모리즈, 흑수선, 밤을 걸고 외
드라마
한성별곡, 정조암살 미스터리 8일(CGV)

이준호

연극
로베르토 쥬코, 한여름밤의 꿈, 선데이 서울, 여자이야기

백승우

연극
킹앤햄릿, 매일 자수하는 남자, 영월행 일기, 진땀 흘리기, 메두사의 눈물 외

황성현

뮤지컬
창작뮤지컬 "투란도"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방송
시트콤 "오마이갓" 시즌1 (PBC방송)

황선화

 

2008.10.06.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