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분 토론] 홍준표 "유시민, 좌파진영 대권후보로 올라설 것" vs "바보 아니야"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00분 토론' 방송화면 캡처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여권의 유력한 대권후보라고 말했다. 이에 유 이사장은 "나는 바보가 아니다"라며 일축했다.

홍 전 대표는 22일 유 이사장과 함께 출연한 20주년 기념 MBC ‘100분 토론’에서 “유시민이 일약 좌파진영의 대권후보로 올라설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 이유에 대해 홍 전 대표는 “(여권 주자는) 조국(전 법무부 장관)도 갔고 안희정(전 충남도지사), 이재명(경기도지사)도 갔고 남아있는 사람이 몇 안 된다”면서 “박원순(서울시장)은 순혈이 아니라 아웃, 이낙연(국무총리)은 페이스메이커고 결국 유 이사장 하나 남았다”고 설명했다. 또 “좌파진영에서는 유 이사장을 대표주자로 올릴 때가 됐다고 보고 있을 것”이라며 “정치판을 읽는 건 내가 한 수 위”라고 말했다.

이에 유 이사장이 “저는 당적이 없다”며 “내가 정말 다시 정치하고 대권에 도전할 생각이 있으면 홍 전 대표 말처럼 하겠지만 나는 바보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홍 전 대표는 (대선에) 출마할 건데, 나와 붙고 싶다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러자 홍 전 대표는 “나는 유 이사장과 하기(맞붙기) 싫다”고 답하자 유 이사장은 “무서우냐”고 물었다.

이에 홍 전 대표는 유 이사장을 향해 “요설(饒舌·말을 잘하는 혀)”이라고 말하자, 유 이사장은 “말 잘한다고 표를 받느냐”고 응수했다.

그러면서 유 이사장은 “예전부터 그랬다(대선 출마 생각이 없었다)”며 “자기 미래를 설정하는 건 내밀한 결단이 들어가는 문제인데 함부로 칼을 대고 해부하는 걸 보면 평론가도 자질을 검증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며 자신을 향해 여권의 대권 후보라고 지칭하는 것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기도 했다.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




▶ 네이버에서 부산일보 구독하기 클릭!
▶ '터치 부산' 앱 출시, 부산일보 지면을 내 손 안에!
▶ 부산일보 홈 바로가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