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선거판서 볼 일 없다" 대권 출마설 일축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좌파진영의 대권 후보로 올라설 것"이라고 전망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해 "선거판에서 볼 일 없을 것"이라며 차기 대권 출마설을 일축했다.

홍 전 대표는 지난 22일 유 이사장과 함께 출연한 MBC '100분 토론'에서 "유시민이 진영의 대표주자로 이번 기회에 옹립됐다"고 말했다. 다만 "조국 옹호 논리로 참 많이 (지지율) 손해를 봤다"고 꼬집었다.

유 이사장이 "저는 당적이 없다"고 하자, 홍 전 대표가 "민주당의 규율부장이지 않나"라고 받아쳤다.

유 이사장은 또 "제가 정치하고, 대권 도전할 생각이 있으면 홍 전 대표 말대로 한다. 이렇게 안 한다"고 반박하면서 "전 바보가 아니다. 홍 전 대표와 선거판에서 볼 일 없다"면서 대권 도전론에 선을 그었다.

홍 전 대표는 유 이사장의 유튜브 모금 문제를 언급하며 재차 공격에 나서기도 했다.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유 이사장을 '정치 활동을 하지 않는 사람'으로 분류해 유튜브 모금에 위법성이 없다고 판단했다.

홍 전 대표는 "(대선에 나오면) 유튜브에서 벌어놓은 것을 다 내놔야 한다"고 엄포를 놨다.

유 이사장은 "정치를 재개해도 안 내놓아도 된다고 한다. 선관위 해석을 받았다"면서도 "내가 (출마를) 하겠다는 것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설하 인턴기자]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