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vs 유시민, '조국 사태' 격돌…'100분 토론' 시청률↑

입력
수정2019.10.23. 오전 9:37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김현경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와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이 한 판 설전을 벌인 MBC '100분 토론'의 시청률이 껑충 치솟았다.

2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1분부터 10시 51분까지 2부에 나눠 방송한 '특집 MBC 100분 토론' 시청률은 6.6%~9.6%를 기록했다.

기존 '100분 토론'의 시청률은 보통 1~2%대로, 유 이사장과 홍 전 대표의 출연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끈 것으로 분석된다.

전날 토론은 '공정과 개혁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논란이 주요 쟁점이 됐다.

홍준표 전 대표는 "조국 씨가 민정수석으로 있으면서 법무부 장관을 간다고 떠들 때 내가 '나대지 마라. 나대면 칼 맞는다'라고 했다"며 "(그런데) 칼을 맞아도 그냥 맞은 게 아니다. 이건 가족 범죄단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유 이사장은 "조국 교수의 가족을 가족 사기범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충분한 근거가 없고, 신중하게 볼 필요가 있다"고 반박했다.

한편, '100분 토론' 뒤를 이어 방송한 'PD수첩'은 5.3% 시청률을 보였다. 전날 'PD수첩'은 '검사 범죄 1부-스폰서 검사와 재벌 변호사'라는 제목으로 검찰 개혁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홍준표 유시민 '100분 토론' (사진=MBC)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네이버 홈에서 [한국경제TV] 채널 구독하기 [생방송보기]
대한민국 재테크 총집결! - [증권 / 주식상담 / 부동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