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이 표는 곡 리스트로 체크박스, 순위, 곡정보, 좋아요, 뮤비, 다운, 폰전송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표 상 하단에 제공하는 전체선택, 듣기, 다운로드, 담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곡 상세가기
곡정보
좋아요
듣기
담기
다운
뮤비
1
2
3
4
5
6
국내 최고의 실력파 남녀 그룹의 만남 !!
용준, 가인... 그들이 말하는 사랑과 친구에 관한 따뜻한 겨울 이야기


발표하는 음반마다 국내최고 음반판매량을 갈아치우는 국내 최고의 남성그룹 SG워너비. SG워너비풍의 발라드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국내 발라드를 대표하는 그룹의 보컬인 용준은 무겁지 않고 부드러운 음색으로 풍부한 감성을 담아 노래한다.
R&B와 힙합을 접목한 하이브리드소울이라는 장르와 함께 1집 ‘다가와서’, 조PD와의 프로젝트싱글 ‘Hold The Line’의 히트와 함께 국내최고의 여성보컬그룹으로 자리잡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막내 가인.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하여 멤버 중 가장 어리지만, 허스키하면서도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가장 성숙한 보이스의 소유자이다.
오로지 음악과 실력으로 승부하는 SG워너비의 보컬 ‘용준’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막내보컬 ‘가인’이 들려주는 따뜻한 겨울이야기의 타이틀곡 “Must Have Love”는 드라마 파리의 연인 OST ‘너의 곁으로’와 불새OST ‘그날 이후’를 작곡한 안정훈 프로듀서가 작곡한 곡으로, 따스한 겨울에 어울리는 경쾌한 멜로디로 12월의 크리스마스를 미리 맞이하는 느낌을 준다. 성시경의 ‘10월에 눈이 내리면’, 하울의 ‘퍼햅스 러브’를 작사한 김이나는 서정적이면서도 편안한 가사로 친근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Must Have Friends' 곡은 신인 작곡가 Nia의 작품으로, 소중한 친구에 대한 고마움을 ‘인생의 빛’에 빗대어 표현하고 있으며 용준&가인의 보컬이 잘 어우러진 곡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