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자글자글 끓여 먹는 닭볶음탕은 술안주는 물론 식사로 좋은 음식이다. 백종원 닭볶음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알토란 닭볶음탕 등 다양한 레시피가 존재하지만, 그중 큰 인기를 끌은 것이 바로 김수미 닭볶음탕이다. tvN 수미네 반찬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수미는 특유의 입담과 손맛으로 시청자는 물론 출연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수미네 반찬 베스트 메뉴인 김수미 닭볶음탕 레시피와 수미네 반찬 베스트를 소개한다.

김수미 닭볶음탕 레시피

수미네 반찬에 소개된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재료는 ▲닭 ▲간장 ▲마늘 ▲고춧가루 ▲생강 ▲고추장 ▲매실액 ▲당근 ▲청양고추 · 풋고추 ▲홍고추 ▲설탕 ▲대추 ▲감자 ▲양파 ▲대파 등의 재료가 필요하다.

1. 간장1컵, 마늘 1컵, 생강1큰술, 고추장1큰술, 고춧가루1컵, 매실액 등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2. 닭은 끓는 물에 5~6분간 데쳐 잡내와 불순물을 없앤다.
3.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에 당근, 고추를 큼지막하게 썰어 넣고, 설탕3스푼, 대추를 넣고 센 불에 끓인다
4. 센 불에 어느 정도 끓였으면 감자와 통마늘 양파 대파를 넣고 좀 더 끓이면 완성이다. 감자가 익을 정도로 끓이면 된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김수미 닭볶음탕 레시피 외 김수미 레시피 베스트는 ▲수미네반찬 깻잎김치 ▲수미네반찬 양파장아찌 ▲수미네반찬 애호박찌개 ▲수미네반찬 갑오징어볶음 ▲수미네반찬 오이무침 ▲수미네반찬 닭갈비 등이 있다. 자세한 레시피는 수미네반찬 재방송을 이용하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