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춘천 족발 달인 후평왕족발






<후평왕족발에서 판매하는 메뉴와는 무관합니다.>


2019년 10월 28일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춘천 족발 달인인 유호정, 차정순 부부 달인이 방송에 나온다고 합니다.


후평왕족발이라는 곳을 운영하는 달인 부부는 경력만 벌써 35년째라고 하는데요.


35년동안이나 족발이라는 메뉴 하나만 가지고 달려왔다는 것 자체부터가 상 받으셔도 마땅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외식업을 하는 많은 분들이 이렇게 오랫동안 같은 메뉴로 영업을 해오셨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죠.


이렇듯 대단한 춘천 족발의 달인이 운영하는 후평왕족발은 오래된 경력만큼이나 많은 단골 손님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어릴 때부터 추억을 가지고 먹던 분들도 나이가 드셔서 추억과 족발을 함께 먹기 위해 오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니 족발집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곳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춘천 후평동에 있는 1단지 시장에 위치한 후평왕족발은 시장 안에 있기 때문에 따로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는 않은 것으로 보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이라면 사전에 시장 공영 주차장 유무를 확인 후 주차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족발을 파는 곳답게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그럼 먼저 후평왕족발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들을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살펴보더라도 후다닥 지나갈 수 있으니 정말 천천히 정독해보시기 바랍니다.(^^;)




족발 (소) - 25,000원


족발 (중) - 29,000원


족발 (대) - 33,000원


잔치국수 - 4,000원


물김치국수 - 4,000원




오로지 족발과 사이드 메뉴인 국수만을 판매한다는 후평왕족발.


인원수에 맞는 양으로 족발을 주문하면 한 사람당 찍어 먹을 수 있는 새우젓이 나오고 물김치, 쌈거리 등이 나온다고 합니다.


다른 족발집에 비해 간결하면서도 심플한 밑반찬이 깔린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좀 더 기다리다 보면 춘천 족발의 달인이 만든 족발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 곳의 족발은 35년의 역사가 있는만큼 다른 족발집의 족발과 비교하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보통 족발이라 하면 따뜻하면서도 부드러운 족발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 곳의 족발은 쫄깃하면서도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족발을 생각하고 먹으면 놀라실 수 있으니 미리 사전에 알고서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각자 먹고 싶은대로 족발만 먹어도 맛있고 쌈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이것 저것 다 넣어서 먹어도 맛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정신 없이 맛있게 족발을 먹고 이제 마지막은 잔치국수나 물김치국수로 마무리 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국수의 양이 워낙 푸짐하기 때문에 배가 부른 상태라면 2인에 1개 시켜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그럼 이제 후평왕족발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후평왕족발은 오후 4시부터 자정까지 매일 영업을 한다고 하는데요.


쉬는 날 없이 영업을 하기 때문에 시간만 잘 기억하셔서 방문하신다면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유의 족발을 경험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끝으로 후평왕족발의 위치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