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걸그룹 컴백 전쟁' 퀸덤 최종 순위는? "1위 마마무, 2위 오마이걸…"


Mnet 걸그룹 컴백 경연 예능프로그램 ‘컴백전쟁: 퀸덤’(이하 ‘퀸덤’)이 막을 내린 가운데, 최종 순위를 두고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린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퀸덤’은 마지막 방송이 진행됐다. 이날 최종 우승은 마마무가 차지했다.
1위 마마무(위), 2위 오마이걸.

생방송으로 진행된 최종회에는 ▲AOA ‘쏘리’(Sorry) ▲러블리즈 ‘문라이트’(Moonlight) ▲박봄 ‘되돌릴 수 없는 돌아갈 수 없는 돌아갈 곳 없는’ ▲오마이걸 ‘게릴라’(Guerilla) ▲(여자)아이들 ‘라이언’(LION) ▲마마무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Destiny)’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퀸덤’의 최종 순위는 3번의 사전 경연 점수와 사전 음원 점수, 생방송 투표 점수 등 3가지가 더해져 결정됐다. 1위 후보로는 마마무와 오마이걸이 꼽혔고, 최종 1위는 마마무였다.
3위 (여자)아이들(위), 4위 AOA.

‘마마무’가 호명되자 이들은 눈물을 흘리며 소감을 밝혔다. 멤버 솔라는 “지금까지 같이한 모든 ‘퀸덤’ 식구들 너무 고생 많았다”면서 “우리보다 더 열심히 응원해준 무무들(마마무 팬 애칭)에게도 너무 고맙고, 도와주신 스태프분들한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종 순위는 ▲1위 마마무 ▲2위 오마이걸 ▲3위 (여자)아이들 ▲4위 AOA ▲5위 러블리즈 ▲6위 박봄이다.

한편 이날 ‘퀸덤’ 시청률은 평소 0%대보다 높은 1%(닐슨코리아 유료방송기준)를 기록했다.

소봄이 온라인 뉴스 기자 sby@segye.com
사진=마마무·오마이걸·(여자)아이들·AOA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갈무리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