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비판하던 국대떡볶이 대표, 돌연 "한국당 수구꼴통"

입력
수정2019.11.01. 오후 9:45
기사원문
김지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지지 철회를 선언한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 페이스북 캡처]
문재인 정부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공개 비판해온 분식 프랜차이즈 국대떡볶이의 김상현 대표가 자유한국당을 "수구꼴통"이라고 비난하며 쇄신을 촉구했다.

김 대표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부로 한국당 지지를 철회한다"며 "부패하고 무지하고 무능한 한국당은 제대로 망해야 한다"고 적었다.

김 대표는 앞서 '문재인은 공산주의자'와 같은 해시태그를 붙이며 정부와 여당을 비판하고 한국당을 옹호해왔다. 이에 김재원·김진태 등 한국당 의원들은 국대떡볶이 구매를 인증하기도 했다. 하지만 김 대표는 이날 돌연 한국당을 저격하며 변화를 꾀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냈다.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 페이스북 캡처]
김 대표는 또 다른 게시물에 "제가 갑자기 자한당을 비난하니 계정을 해킹 당했냐고 생각하는 분이 있다"며 "제 계정은 해킹 당한 게 아니며 오랫동안 고민한 결론"이라고 썼다.

그는 이어 "철저하게 부패하고 무지하고 적당주의인 지금의 한국당이 우리나라를 망국으로 이끌 것이라는 강한 확신이 들었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일각에서 제기한 한국당 영입 대상설에 대해서도 부인했다. 그는 "제가 한국당 영입 대상이라는 보도가 나왔다"며 "제게 제일 편한 자리는 기업인의 자리"라고 항간의 얘기를 일축했다.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 페이스북 캡처]
그는 "사실을 말하자면 (한국당에서) 전화 한 통 없었다"며 "의논조차 없었지만 제가 섭섭했을까"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정치인은) 제 삶의 옵션에 없었으며 공천에 연연하지 않는다"면서 "정부 비판하는 건 하기 싫은 일이지만 내 이웃이 죽기 때문에, 해야하기 때문에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올린 어느 게시물을 통해 "대의를 위해서는 과정은 부패해도, 거짓말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 때문에 우리나라가 망해가고 있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말 바꿔도 괜찮다. 정치는 이렇게 하는 것이다'라고 공공연하고 말하고 있는 단체가 자유한국당"이라며 "저를 비롯한 젊은이들이 치를 떠는 행태와 사고방식"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한국당 지지 철회를 선언하며 잇따라 게재한 글에 '자한당은 수구꼴통' '민주당은 공산주의자'라는 해시태그도 덧붙였다.

김지혜 기자 kim.jihye6@joongang.co.kr


미세먼지 심한 날엔? 먼지알지!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