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라 “백경훈 대표 영입에 관여 안해…‘영입 세습’ 아냐”

입력
수정2019.11.02. 오후 7:27
기사원문
김지환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신보라 의원은 2일 “저는 ‘청년이 여는 미래’ 백경훈 대표와의 사적 인연 때문에 인재 영입 선정 과정에 영향력을 행사한 바가 전혀 없다”고 밝혔다. 한국당 ‘1차 인재 영입’ 명단에 오른 백 대표를 두고 ‘신 의원 보좌진의 남편이자 신 의원과 함께 청년이 여는 미래 활동을 한 사이’라는 지적이 나오자 반박에 나선 것이다.

신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제 보좌진 역시 저나 한국당에 남편의 인재영입에 힘써달라 요청한 바가 없으며 그럴 수도 없다. 이것이 ‘팩트’이고 정확한 사실”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신 의원은 “당 최고위원으로서 이번 당의 1차 영입인재 선정과정에서 저는 어떠한 역할이나 관여도 하지 않았음을 밝힌다”며 “저 역시 언론 보도를 통해 영입인사들의 면면을 확인하였고 백 대표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도 그때 처음 알았다”고 말했다. 이어 “저와 백 대표의 오랜 인연을 부정하지는 않겠다. 그러나 ‘정의’와 ‘공정’의 가치에 누구보다 공감하고 당내 공정가치 구현에 앞장서온 청년 의원으로서 ‘영입 세습’이란 악의적 표현에는 가슴이 아프다”고 했다.

자유한국당 신보라 의원(왼쪽). 경향신문 자료사진

신 의원은 “같은 단체에서 활동한 것이 문제라면 역대 국회에 수두룩한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참여연대 출신 인사들은 모두 금배지를 세습한 분이냐”며 “사적인 인연을 이유로 관여한 바도 없는데 ‘영입 세습’이란 악의적 비방은 부당하다”고 말했다.

앞서 박성민 더불어민주당 청년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활동했던 경력도 같고, 실제로 신 의원과 친한 선후배 사이에다 의원실 직원의 가족이기까지. 성별만 다를 뿐, 사실상 ‘신보라 2호’가 들어온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며 “이것이 ‘세습 영입’이 아니라면 무어란 말인가”라고 밝혔다.

김지환 기자 baldkim@kyunghyang.com


네이버 메인에서 경향신문 받아보기
두고 두고 읽는 뉴스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