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라 자유한국당 의원이 황교안 같은 당 대표의 청년 인재 영입과 관련해 해명했다.

지난 1일 동아일보는 한국당을 인용해 백경훈 대표가 신보라 의원 비서의 남편이며, 신 의원이 정계에 입문 전 대표직을 맡았던 '청년이 여는 미래'를 부대표이던 백 대표가 이어받은 것이라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두 사람은 전북대 선후배 사이로 한국당 내부에선 신 의원과 스펙이 똑같은 의원실 비서 가족을 1차 영입 인재 인사로 내세운 것은 '영입 세습'이라는 항의가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2일 신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청년 인재 영입과 관련한 일부 언론의 보도내용에 유감의 뜻을 밝힌다"며 "당 최고위원으로서 이번 당의 1차 영입 인재 선정과정에서 나는 어떠한 역할이나 관여도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신 의원은 "나 역시 언론 보도를 통해 영입 인사들의 면면을 확인했고, 백 대표가 포함돼 있는 것도 그때 처음 알았다"며 "박찬주 예비역 대장의 영입이 보류되는 과정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서도 직접 확인하셨을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다만 신 의원은 백 대표와의 오랜 인연은 부정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신 의원은 "'정의'와 '공정'의 가치에 누구보다 공감하고 당내 공정가치 구현에 앞장서온 청년 의원으로 '영입 세습'이란 악의적 표현에는 가슴이 아프다"고 했다.

'청년이 여는 미래' 백 대표는 앞서 조국 사태 당시 YTN 변상욱 기자가 '수꼴'이라고 비하한 인물이기도 하다. 신 의원은 "백 대표와 내가 대학 선후배 사이로 청년단체 활동을 해온 청년이며 그의 아내가 내 의원실 보좌진으로 일하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정권에서 적폐로 몰려 사실상 생명이 끝난 단체를 심폐 소생시켜가며 지금까지 유지하고 다양한 청년 활동으로 자신의 영역을 넓혀간 것은 백 대표 그 자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나와 함께 일하는 비서 역시 누군가의 아내이기 전 중앙대 졸업 후 우파 시민사회의 대표적 단체 중 하나인 '바른사회시민회'에서 간사로 일하며 누구보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질서의 대한민국 가치수호를 위해 뛰어온 청년"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신 의원은 "나와 백 대표가 대학 선후배인 것이 문제라면 앞으로 국회의원은 각 대학별로 한 명씩만 뽑으라는 거냐"고 반문하며 "같은 단체에서 활동한 것이 문제라면 대한민국 역대 국회에 수두룩한 민변, 참여연대 출신 인사들은 모두 금배지를 세습한 분들이냐"고 지적했다.

또 신 의원은 "이들 모두를 '세습 국회의원'이라고 칭해야 하는 거냐? 사적인 인연을 이유로 관여한 바도 없는데 '영입 세습'이라는 악의적 비방은 부당하다"며 "자유한국당이 국민이 보기에 부족한 점을 당 최고위원으로서 잘 알고 있다. 비판과 질책은 겸허한 마음으로 수용하고 국민의 뜻을 받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신보라 의원 페이스북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