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쇼핑/리빙

닥터피엘 샤워기

by 랑꾼쵸이 2019. 8.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뽕드레 입니다.

피부 가려움증으로 인해 필터가 있는 샤워기를 알아보는 중 닥터피엘 샤워기가 요즘 인기인 듯하여

구매해 보았어요. 꼭 물 때문에 트러블이 생기는지 알 수 없지만 환경적인 요소도 무시 못 하겠죠. 퓨어* 샤워기랑 고민하다 잔류염소까지 제거해 준다는 닥터피엘 샤워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세계 아토피 협회 최우수 상품이라는 닥터피엘은 수돗물 속 녹물, 화학성분, 냄새 제거를 할 수 있는 필터가 들어 있는 샤워기입니다. 가장 깨끗한 물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끊임없는 연구 끝에 만들어 낸 샤워기!!! 닥터피엘 샤워기입니다.

베라베프 닥터피엘 샤워기 스펙

사용적정온도

0ºC ~ 65ºC

사용적정수압

0.8 ~ 3kg

제품크기

65mm(헤드외경) x 230mm(헤드길이)

제품구성

샤워기 본체 1ea, 세디멘트필터 1ea, ACF필터 1ea

재질

PC, ABS, 스테인레스, PP, ACF


이왕 사용할거 샤워기와 세면대 두 가지 주문했어요. 주방용도 출시되면 구매해볼게요.

현재 이벤트 기간이라 필터 3년 세트로 선택하였습니다.

구성품은 불순물 차단필터 6개, 염소차단필터6개, 샤워기 본체는 무료로 포함되어 있어요.

 

 

닥터피엘 샤워기 외관입니다. 필터를 추가하지 않은 상태입니다.(박스 정보에는 필터까지 있는데 문의 결과 3년 세트 상품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하네요.)

투명 플라스틱이라 필터의 상태를 알 수 있으며 정밀하게 가공된 살수판은 수압이 상당히 셀 거라 예상됩니다.

 

한 통에 3개의 불순물 차단 필터가 들어 있어요.

친환경인증(ROHS 국제 규격 검사 및 인증)을 받은 불순물 차단 필터가 1차로 물 속의 녹,먼지, 흙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교체주기는 보통 2~3개월 정도이며 각 가정의 환경에 따라 주기가 다를 수 있는데 필터 색을 확인해서 변경하면 되겠죠.

물속에만 있다고 해서 색이 변하는 게 아니라 불순물을 흡수해야만 변한다고 하니 필터에 의심이 드신다면 실험으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염소 차단 필터는 한 통에 하나씩 들어 있어요.

물속의 잔류염소,미세화학물,유해중금속, 냄새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수돗물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이 바로 이 염소 때문이라고 하네요. 인체에 해로운 염소가 피부로 흡수되는 시간은 단 30초라고 하니 내 몸을 지키려면 꼭 염소 차단 필터가 있어야겠죠.

타 샤워기는 불순물 차단 필터가 있고 염소 차단 필터가 없는 경우가 많아요. 저도 염소 차단 필터 때문에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교체주기는 보통 5~6개월 정도이며 수압이 약해지거나 수돗물 냄새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교체하면 되겠죠.

왜 필터가 있는 샤워기를 사용해야 될까요?

오염된 물은 정수처리시설로 보내져 불순물,녹물과 세균,박테리아 등을 제거하기 위해 염소 세척을 한답니다. 세척된 물은 수도배관을 통과해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수도배관은 노후되어 녹물이나 불순물이 생기며 수돗물이 가정으로 보내질때 같이 흘러 들어옵니다. 이로 인해 피부질환이 생기거나 노화를 촉진시키는 현상이 나타나니 꼭 필터가 있는 샤워기를 사용해야겠죠!


샤워기 본체에 불순물 차단 필터를 결합합니다. 사진과 같이 검정색 부분이 손잡이 아래로 향하게 합니다.

염소 차단 필터도 홈이 파여 있는 부분을 위로 향하게 하여 결합합니다.

초등학생도 간단히 필터를 교체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샤워기 헤드는 분리하였습니다.

역시 더럽네요. 이런 물로 샤워를 해서 그런지 계속 피부 트러블이 생기네요.

닥터피엘 샤워기로 교체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레이저 3단 샤워기보다 닥터피엘 샤워기가 약간 무겁네요. 그립감은 나쁘지 않으나 잡았을 때 느껴지는 무게감이 있어요.

미세구멍 살수판에서 나오는 물줄기는 강력하고 물방울이 풍성해 피부에 닿으면 따갑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이 납니다. 물방울을 만들어 낼 때 자연음이온이 발생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일반 샤워기보다 30%나 절수가 된다고 하니 자주 샤워를 해도 수도세 걱정은 안 해도 되겠어요.

닥터피엘의 자연음이온은 물 부서짐 현상으로 생기는 자연적 현상으로

폭포 및 숲속에서 생기는 상쾌한 공기와 동일한 것으로 인공적으로 만들어져 이슈가 되고 있는 음이온과는 전혀 무관한 자연적 음이온입니다.

닥터피엘 샤워기를 일주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벌써 불순물 차단 필터 색이 누래 지고 있네요.

필터가 불순물을 잘 차단시켜주고 있는거겠죠.

닥터피엘 샤워기 본체는 심플한 디자인이라고 해야 될까요. 그래도 본체 및 헤드에 필터를 추가해주니 뭔가 고급져 보이네요.

본체가 투명해 필터 교체 시기를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여성 및 어르신도 간단히 필터 교체를 할 수 있다는 게 너무 마음에 듭니다.

수압도 세고 염소 차단 필터가 있어서 수돗물 냄새도 이제 안 나는 거 같아요.

이전 샤워기가 너무 가벼워서 일까요? 샤워기 본체가 약간 무거운것과 살수판 면적을 조금 더 크게 개선하면 더 좋을 거 같네요.

일주일에 한 번씩은 피부과를 갔는데 아직은 괜찮네요. 한 달 후에도 안 가면 정말 닥터피엘 샤워기가 제대로 정화시켜주는 거 인정!!!

건조한 피부, 아토피 초기 증상 및 가려움증, 탈모 또는 두피 각질 등 원인 모를 피부 트러블이 생기신다면

원인은 물 때문일 수도 있다는 거. 고민하지 마시고 잔류 염소까지 제거해 주는 닥터피엘 샤워기로 한 번 바꿔보시는 건 어떨까요?

 

 

닥터피엘 세면대

안녕하세요. 리뽕드레 입니다. 닥터피엘 샤워기에 이어 닥터피엘 세면대도 알아볼까요. ​ 오래된 건물에는 노후된 배관으로 인해 여지없이 녹물이 나오죠. 아파트에서 배관 공사를 하더라도 사실 집안의 배관은..

repandre.tistory.com

 

 

닥터피엘 주방용

안녕하세요. 리뽕드레 입니다. 닥터피엘 샤워기, 세면대 에 이어 닥터피엘 주방용도 알아볼까요. 요리할 때, 설거지할 때 사용하는 싱크대 수돗물 깨끗한 물을 사용해야겠죠. 주방용 필터만 있으면 녹물은 이제 그..

repandre.tistory.com

★해시태그★

#닥터피엘 #닥터피엘샤워기 #샤워기필터 #필터샤워기 #염소차단필터 #불순물차단필터 #필터교체시기

#베라베프 #샤워기추천 #샤워기헤드 #나은이샤워기 #닥터피엘후기 #닥터피엘세면대 #샤워기필터교체 #닥터피엘주방 #닥터피엘샤워기필터 #수도필터 #녹물제거필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