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UP주부>

▶ 1억으로 내 집 짓기?! 대구 도심 속 특별한 집을 찾아서~

누구나 꿈꾸는 로망, 내 집 마련! 하지만 날로 고공 행진하는 집값 때문에 내 집 마련은커녕 전셋집조차 구하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그런데, 1억으로 집을 구한, 아니 내 집을 지은 부부가 있다?!

대구 도심 한복판에 지어진 특별한 단독주택! 무려 2.5층 규모로, 거실과 주방, 부부 공간, 자녀들의 개별 방은 물론 테라스까지 갖췄다는데, 순 건축비는 1억도 채 들지 않았다고 한다. 도대체 어떻게 1억으로 집을 지을 수 있었을까? 과연 그 비법은 무엇인지, <쩐UP주부>에서 직접 찾아가본다.

▶ 맛있게 피어나는 꽃?! 젤리 플라워의 정체는?!

서울의 한 평범한 가정집! 그런데, 예사롭지 않은 포스의 주부가 등장했다?! 뾰족한 주사기로 무언가를 연신 찌르는 그녀.

알고 보니 '젤리 플라워' 공예가 한창이었던 것! 투명한 젤리에 주사기나 전용 도구로 콕 찍은 뒤, 색깔 있는 젤리를 주입해 고운 빛깔 꽃을 피워내는데, 그 모양도 색깔도 가지각색! 젤리플라워로 인한 월 수익만 150-200만 원 정도라고 한다. 눈으로 먹고, 맛으로도 먹는 특별한 젤리플라워! 과연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을까? <쩐UP주부>에서 직접 만나본다!

 
<이슈플러스>


▶순찰차에서 출산한 여성?! 대체 왜?

지난 15일 오전,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던 경찰에게 승합차 한 대가 다가왔다.

차 안에 타고 있던 여성은 바로 출산이 임박한 임산부! 병원을 가던 중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고 있는 경찰을 발견해 SOS를 청한 것. 경찰은 임산부를 태우고 빠르게 병원으로 이동해서 출발 10분 만에 순찰차에서 출산하게 되었다. 경찰의 도움으로 무사히 출산한 가족의 이야기를 <이슈플러스>에서 만나본다.

▶공중으로 떠다니는 굴착기?! 무슨 일이?

서울의 한 동네에서 굴착기와 철근 수십 개가 위태롭게 줄에 매달려 주택가, 유치원의 지붕 위를 날아다니는 광경이 펼쳐졌다.

알고 보니 공사현장 인근 주민들이 도로를 막아 공사에 사용하지 못하게 했기 때문이라는데. 위험천만한 공사, 이대로 괜찮은 걸까? <이슈 플러스>에서 취재했다.

▶4월이 제철, 봄에만 먹을 수 있는 '실치 회'

칼슘이 풍부하고 씹는 맛이 좋은 실치! 충남 당진의 장고항에는 실치를 찾아 온 관광객들로 넘쳐난다. 봄에만 반짝 잡히는 실치는 성질이 급해 금방 죽기 때문에 포구 일대가 아니면 회로 맛보기가 어렵다. 봄철 별미 실치를 맛보고 싶다면 장고항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현장카메라>

▶ 36년 장사했는데 갑자기 나가라고? 철거 위기 놓인 전통시장

35년 간 주민과 상인의 터전이 되어준 강동구의 전통시장. 그런데 최근 이 전통시장이 철거 위기에 놓였다. 상인들이 지목하는 원인은 시장 바로 옆에서 진행되는 아파트 재건축 공사 때문!

점포들이 자리 잡은 도로에 아파트 출입로 설치와 하수관 공사 등이 계획되며 철거 위기에 놓였다는 것이다. 많게는 30년 이상을 한자리에서 장사하며 생계를 이어온 상인들. 갑작스러운 소식에 결국 장사를 접고 거리에 나설 수밖에 없었는데... 시장을 둘러싼 철거 논란을 취재했다.


방송일시 : 2018년 4월 20일 (금) 오전 7시 ~ 8시

채널 : KBS2TV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