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지 테일러

파일:Attachment/리지 테일러/5.jpg
어떻게 알았지;; 어떻게 알았어요?

1 웹툰 플린트 락 머스킷의 등장인물

Lizzie Tailor, 본명은 엘리자베스 테일러(Elizabeth Taylor). 본명에 링크된 그 여배우는 리(Liz) 테일러로 애칭을 부른다. 리즈 리지 모두 엘리자베스의 애칭.

만화 플린트 락 머스킷 외전 나폴레옹의 바다의 주인공. 크리올 어머니와 영국인 아버지를 둔 브라질영국인 2세이자 사략해적.

파일:Attachment/리지 테일러/Example.jpg
본편의 주인공 로제타 듀베르와 여러면에서 대비되는 캐릭터. 듀베르가 흑발에 검은 털 노란눈을 가진반면 리지는 금발에 하얀피부에 푸른눈을 가지고 있다. 위엄있고 엄격한 듀베르에 비해서 이쪽은 자유분방하고 시원한 요부같은 느낌. 공통점이라면 고양이에 여자란점과 여장부란정도?
일단 영국과 싸우곤 있지만 남미 출신이면서도 영국식 표현을 틈틈히 쓰는걸보면 스스로의 정체성을 영국인으로써 자각은 하고 있는듯 하다.

컨스티튜션을 베이스로 한것으로 보이는[1] 프리깃의 선장이자 미국나폴레옹 프랑스를 위해 싸우는 사략해적이다.

그런데 해적답게 미국을 배신 때렸다

2 월드 오브 워쉽 역사웹툰 폭풍의 바다의 등장인물

월드 오브 탱크의 2차대전 웹툰에 까메오로 선행 등장했다. 채팅으로 듀베르에게 시비거는 모습으로 나타나는 걸 보아 영프감정 때문인지 둘 사이는 별로 안 좋은듯.
애증의 관계 화랑 악연 수준

8f391f66-3428-11e5-bdb7-2c768a5df474.jpg
마침내 월드 오브 워쉽 역사웹툰에 등장했다! 아서 왕이 낚은(...) 보팔래빗을 150mm 고폭탄으로 때려잡으며 예를 갖추라는 아서 왕에게 "통치권은 칼 하나 뽑아서 되는게 아니라 국민에게 위임받는 것"이라고 한방 먹인뒤 아서 왕의 보트를 포함으로 들이받는 위용(...)을 보인다. 링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부분 전체가 몬티 파이튼의 성배 패러디이다. 영국의 사략해적이라지만 진실인지는 불명. USS EIRE의 진수식에서 샴페인 병을 세번이나 내리쳤는데도 안 깨진 듀베르카카오톡으로 "그 배는 라팔처럼 침몰할걸. 프랑스가 항복하는 것처럼 빠르게 침몰하려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라며 비웃다가 "너 남친 없지." 한마디에 데꿀멍. 여전히 둘의 사이는 안 좋아 보인다.

월드 오브 탱크 역사웹툰 레오파르트1 편에서는 듀베르에게 술마셧냐며 왜 영국만 까냐고 톡을 날렷으나 듀베르가 전원끄고 씹었다(....)

USS 기어링 편에선 소재가 없어 고민하다가 호레이쇼 넬슨 제독이 무선조종보트 USS 기어링을 주며 소재를 주자 고마워하면서도 "제독님 때 무선조종 보트가 있었어요?"라며 핵직구를 날린다. 당연히 넬슨은 당황.

USS 알바니 편에서는 담당자가 시키는 대로 마법재봉을 가지고 인수 머스 절벽에서 크툴루[2]알바니를 소환했다. 이후 배의 운용법을 알아보겟다며 듀베르에게 "니 지갑 어제 슬쩍했으니 카드 받고싶으면 덤비셈."+19세기 복장 입고오셈,올때 메로나이라고 하며 알바니의 운용법을 듀베르와의 싸움으로 묘사했다. 이후 좀 그런 장면 이후 듀베르에게 메로나 받아먹고 지갑은 돌려 준 듯 하다.

야마토급 전함 상편"에서는 자기 소유의 탐험선 가드캣에 탑승하여 항해사가 찾아낸 침몰한 야마토급과 마주하게 되는데 이때 항해사가 볼프라는 이름의 늑대 수인작가분이 수인러니까으로 식욕이 꽤나 되는 듯.난 개가 아니라 늑대야[3] 야마토급에 대해 잘 모르는 항해사에게 대략 어떠한 배인지를 말해준다. 이때 내 항해사가 이렇게 무식할 리가 없어라고 멘트 날리는 건 덤.

야마토급 전함 하편에서는 야마토함의 휘황찬란한 복지시설을 식단 하나로 설명을 끝내며 야마토 호텔이라 놀렸다고 말한다. 이 때 탄산음료 이야기를 하며 항해사에게 음료수를 주는데, 병에 구슬이 들어가 있다. 당시 일본에서 제조하던 탄산음료인 라무네를 표현한 듯. 그 이후에는 패러디가 거의 없이[4]설명이 이어진다. 항해사가 '야마토처럼 늦으면 노처녀 타이틀 달겠네'하고 놀려먹는 것으로 끝.

엔터프라이즈 상편에서는 미국에서 항모를 두고 장난감 비행기로 본 사람들과 항모의 잠재력을 본 사람들로 나누어 있었다 설명하고 항모의 전투기를 전함의 함포로 상대하지 못한다는 것을 빌헬름이란 늑대 수인이 날린 장난감 비행기를 엽총으로 직접 쏘아 보여주었다. 그나저나 리지의 크루들은 전원 수인인 건가 전편에 등장한 볼프와 외모가 무척 흡사한걸로 봐서 동일인물일지도..

엔터프라이즈 하편에서는 본인과 듀베르가 각각 엔터프라이즈와 호넷으로 분장했는데 이때 듀베르는 호넷이라고 말벌 의상(...) 이야기가 다 끝나고 볼프가 엔터프라이즈가 해체되면 끝난 거니 밥 먹으러 가자 하자 엔터프라이즈라는 이름은 미 해군 최고의 항모에 계승된다고 말해준다. 볼프와 빌헬름은 동일인물인듯. 풀네임이 빌헬름 볼프 같은 거겠지 어라? 그러고 보니 이름하고 성씨가 독일계잖아?

3 기타

작중 독자들에게 선상생활을 해설하는 역사만화 해설자에 가까운 면모를 보인다.제 4의 벽을 넘나드는 여자 알파캣 타이틀 캐릭터

특이하게 듀베르의 쌍둥이 언니인 르네와 묘하게 자주 엮인다. 인질로 잡는다던가
  1. 컨스티튜션을 베이스로 하는 프리깃은 아이작 헐 대령의 배이다. '올드 히코리' 편에서 헐 대령이 '올드 아이언사이드는 영국 프리깃보다 더 중무장을 했단 점이죠.'라는 말을 하는데 컨스티튜션 항목에서 보면 알 수 있지만, 컨스티튜션의 현실 별명이 "Old Ironsides"(올드 아이언사이즈)였다. 게다가 리지는 사략선장이기 때문에 당시 미국 정규 해군의 함선이었던 컨스티튜션을 모티브로 한 배를 지휘하는 것도 맞지 않는다.
  2. 주문이 "판글루 글루나파 크툴루 르뤼에 크나글 파탄"크툴루 항목 맨 첫번째의 것(...)
  3. 작중 대사. 리지가 왜? 뼈다귀라도 찾았어? 라고 말하는데 거기에 대한 대답.
  4. 레이테 만 해전에서 일본이 패배할 때 '내가 후퇴하는 것이 아니라 바다가 전진하는 거다'라고 정신승리하는데, 사실 이는 손 마사요시의 발언이 원본이다. 이쪽은 정신승리가 아니라 촌철살인급 발언. 해당 문서를 참조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