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일광신도시 EG the 1’ 2차 이달 분양

입력
기사원문
나기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라인건설㈜ 이 부산 일광신도시 B10, B12블록에 짓는 ‘일광신도시 EG the 1’ 2차가 이달 중 분양한다.

2차는 지난 2017년 8월 분양된 1차에 이어 일광신도시에 두번째로 분양하는 단지다. 2개 단지 (B10, B12블록) 에 총 119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전용면적 59㎡A, B (2단지) ? 84㎡A, B (3단지) 등 4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 가구 남측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2차는 거주 의무기간인 5년 간 임대 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공공임대 아파트다.

분양전환형 공공임대 아파트는 임대주택과 일반분양 아파트를 결합한 형태로 임대료나 분양전환 가격이 경제적이고, 분양전환 전까지는 취득세와 재산세 등 세금도 부과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거주 후 분양전환을 통해 주택을 취득한 후 되팔더라도 양도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동해선 일광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있고 동해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도로, 부산-울산고속도로 등 교통망을 통해 부산 도심지역은 물론, 경남권 전역 진출입이 용이하다. 일광지구와 교리 간 진입도로가 11월 말 개통 예정으로 기장읍 접근성 강화는 물론 금정구·동래구 등 부산 원도심권 이동이 편리해진다. 향후 동해선 복선 전철화 사업이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설계도 장점이다. 기존 임대주택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입주민들 상호 간의 취미생활을 공유할 수 있는 문화강좌실을 비롯, 주민회의실, 맘스카페, 키즈카페, 골프 연습장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LED 조명도 전 가구에 설치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