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파우더가 모공을 막을 수 있나요? (이니스프리 제품관련)

 안녕하세요. 먼저 제 피부의 상태를 말씀드리면, 굉장히 극악지성피부 입니다. 세안 후 1~2시간만 지나도 기름이 많아서 얼굴 전체가 번들번들거리고요. 세안 후 12시간 정도 지났을 때 코끝에서 기름이 맺혀 떨어진 적이 있을 정도로 기름이 많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지성피부라고 생각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다만, 얼굴에 뾰루지나 여드름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기름으로 인해 모공도 많이 넓습니다.
 제 스킨루틴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안-스킨-로션-수분크림-자외선차단제-파우더" 입니다. 스킨, 로션, 수분크림 모두 파우더가 약간 들어가 있는걸 씁니다. 또한 자외선차단제도 파우더가 약간 들어가 있는 걸 쓰고요.  또한 평상시에는 파우더 처리가 된 기름종이 (갸스비 파우더 기름종이)를 2시간 마다 수시로 사용해주고 있습니다. 제가 파우더가 들어간 제품을 쓰거나 직접적으로 파우더를 쓰기 때문에, 평소에 파우더를 남들보다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참고로 얼굴에 오일도 발라보고 수분도 듬뿍주고 해봤지만. 유전적으로 기름이 많기 때문에 크게 달라지지 않더라고요. 파우더가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니까 확실히 이전보다 기름이 덜 나오고 얼굴의 번들거림도 많이 잡아주더라고요. 요 근래에는 스킨루틴을 파우더가 들어간 제품을 사용해주다 보니, 파우더가 들어간 기름종이는 3~4시간마다 1번씩 사용해주고 있습니다.★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Q1. 파우더 또는 파우더가 들어간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면, 모공을 막거나 모공이 넓어질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세안을 잘 해주면 상관이없다고 들은 거 같은데, 저의 경우에는 기름이 상상 이상으로 많이 나오기 때문에, 파우더 처리 후 기름이 나오면, 파우더와 기름이 함께 섞여서 모공을 막게되고 그로인해 모공이 넓어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다른 일반인들은 기름이 그렇게 많지 않으니 세안을 해주면 되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너무 너무 많이 나오니까 세안하기도 전에 모공이 넓어질 것 같거든요.)


Q2. 이니스프리 노세범 스킨, 로션, 파우더 크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의 제품들은 모두 미세한 파우더가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노세범 스킨 + 로션 or 노세범 스킨 + 파우더 크림 중에서 사용하라고 추천해 주시나요?
 노세범 스킨 + 로션+ 파우더 크림 이렇게, 3개 모두 동시에 사용해줘도 상관없나요? (요 근래에 들어서 이걸 사용해서 그런지 모공이 좀 더 넓어진 느낌이 들어서요..)
 
Q3. 이니스프리 파우더 크림은 수분크림인가요? 또한 프라이머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그럼 모공을 막지 않나요?


피부과 의사 선생님이라던지, 피부에 대해 전문적으로 알고 계신분이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1
  • 채택률93.3%
  • 마감률95.6%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9.02.01 조회수 1,863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9.02.02.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