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귀멸의 칼날 상현1 등등
귀멸의 칼날 원작을 못보고 애니만 보고 있는데 상현 하현이라고 있더라고요 ? 상현 하현에 대해 자세히 말해주실수 있나요 ? 상현은 몇명이나있는거죠 ? ,,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4
  • 채택률95.5%
  • 마감률95.5%
닉네임ABC
작성일2019.09.21 조회수 2,483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46%최근답변 2024.04.16.
달신
프로필 사진

무잔은 자신을 호휘하고 자신을 오니로 만든 약인 푸른 피안화를 찾기 위해 12명의 강자들을 '십이귀월'이라는 집단을 형성합니다.

원피스의 칠무해, 나루토의 아카츠키처럼 귀멸의 칼날 스토리의 주적으로 나오는 집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십이귀월은 크게 상현 6명, 하현 6명으로 구성이 되는데 상현 1이 최강자이고 그 밑으로 최약체 하현 6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들은 철저하게 강자가 높은 순위를 얻는 방식으로 상현 자리를 두고 일대일 결투를 펼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하현에 있어도 무잔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십이귀월에서 쫓겨 날 수도 있고요.

하현은 한쪽 눈에 하현과 자신의 숫자가 적혀져 있고 상현은 양쪽 눈에 상현과 숫자가 세겨져 있습니다.

하현만 되더라도 일반 귀멸대원들은 전혀 상대가 되지 못할정도로 강하고 지주가 아닌 이상은 그들을 상대로 승리를 장담하지 못할만큼 강력합니다.

애니에서도 주인공 탄지로가 하현 중 5번째로 강한 하현 5 '루이'를 상대로 죽을 위기에 빠지게 되었죠.

하지만 하현은 지주 정도가 되면 쉽게 이길 수 있어서 그렇게까지 무서운 존재는 아닙니다. 루이도 수주인 토미오카 기유에게 단 한칼에 목숨을 잃고 말았죠.

반면 상현은 하현과는 차원이 다를 정도로 막강합니다. 상현 중 가장 약하다는 상현 6도 지주가 2~3명은 달려들어야 겨우 이길만큼 막강한 전투력을 가지고 있죠.

상현은 100년동안 6명이 정해진 후 단 한번도 구성원이 바뀌지 않을 정도로 귀멸대의 지주들을 상대로 승리를 계속 거둘만큼 강합니다.

구성원으로는

상현 6 다키 & 규우타로

상현 5 교코

상현 4 한텐구

상현 3 아카자

상현 2 도우마

상현 1 코쿠시보우

6명 모두 지주보다 다 강하고 절대 일대일로 이길 수 없는 상대입니다. 그래서 상현을 이기려면 최소 2~4명이 함께 공격을 해야 겨우 이길 수 있을만큼 압도적인 강자들이죠.

1번째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9.21.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