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조작 의심받는 아이즈원, 앞으로 어떻게 되나 [출근길이슈]

아이즈원. /사진=임한별 기자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시리즈로 탄생한 프로젝트그룹 아이즈원이 안준영 PD의 조작혐의 인정 여파로 컴백을 연기했다. 

아이즈원은 11일 첫 정규앨범 '블룸아이즈(BLOOM*IZ)'를 발표하고 약 7개월 만에 국내에 컴백할 예정이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피에스타'와 MC몽이 작곡한 수록곡 '오픈 유어 아이즈'를 비롯한 다양한 트랙이 풍성하게 담길 것으로 예고됐다.

하지만 지난해 아이즈원을 탄생시킨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이 순위 조작 논란에 휩싸였고 담당 PD마저 조작 혐의를 인정, 파장을 일으켰다. 이 같은 민감한 문제로 아이즈원 측은 미디어 쇼케이스를 전격 취소했다.

뿐만 아니라 엠넷 측은 지난 7일 오후 "당사의 프로그램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오프더레코드는 시청자들과 팬들의 의견을 신중하게 검토한 결과 11월 11일로 예정된 ‘아이즈원’의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연기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11일 오후 7시 엠넷과 M2를 비롯한 디지털 채널에서 방송 예정이었던 '아이즈원’의 컴백쇼 'COMEBACK IZ * ONE BLOOM * IZ '의 편성도 연기를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향후 tvN ‘놀라운 토요일’ MBC ‘마리텔V2’ JTBC ‘아이돌룸’ 등 아이즈원의 출연이 예고된 다수의 프로그램도 같은 수순을 밟을 예정이다.

엠넷 측은 "활동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던 팬, 그리고 시청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며 "다만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아티스트에 대한 추측성 보도는 삼가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프로듀스X101(이하 프듀X)’은 지난 7월 종영 후 조작의혹이 제기됐다. 최종회 투표수에서 일정 배수로 투표차가 나는 등 조작 정황이 포착됐고 시청자들은 ‘프듀X’ 진상위를 꾸려 조작 의혹에 대한 진실을 요구했다.

이에 경찰이 수사에 착수, CJ ENM과 소속사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고, 수사는 전 시리즈는 물론 타 프로그램으로 확대됐다. 이후 지난 5일 서울중앙지법 명재권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사기, 배임수재 등의 혐의를 받는 안준영 PD와 김용범 CP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경찰은 안 PD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연예기획사들로부터 강남 일대 유흥업소에서 40차례 넘게 접대를 받았는데 한 번에 수백만원씩, 전체 접대 액수가 1억원이 넘는 것으로 파악했다.

안 PD는 경찰 조사에서 올해 방송된 ‘프듀X’와 지난해 방송된 ‘프로듀스48’의 순위 조작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안 PD는 2016년과 2017년 방송했던 프로듀스 시즌 1과 2의 조작 혐의는 부인했다.

현재 경찰은 순위 조작 의혹을 받는 연습생이 소속된 기획사 한곳을 지난 6일 추가로 압수수색했으며 Mnet의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은 물론 CJ ENM 전체로 수사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 영상으로 보는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독자들의 말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연예계 소식을 전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