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조작 논란' 아이즈원, 마리텔서 통편집… '후폭풍 ing'

아이즈원. /사진=MBC 제공

투표 조작 논란에 휩싸인 그룹 아이즈원이 방송에서 통편집된다.

지난 5일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 명재권은 "범죄 혐의가 상당 부분 소명되고, 사안이 중대하다"며 "본 건 범행에서 피의자의 역할 및 현재까지 수사 경과 등에 비춰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상당성이 인정된다"면서 엠넷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의 안준영 PD와 CP 김 모 씨에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이어 지난 6일 SBS 뉴스프로그램 '8뉴스'는 안준영 PD가 최근 방송된 '프로듀스X101'과 '프로듀스48'의 결과를 조작했다고 인정했음을 밝혔고, 안준영 PD가 2016년과 2017년 방송된 '프로듀스101' 시즌 1과 시즌 2에 관해서는 조작 혐의를 부인했다고 덧붙였다.

안준영 PD가 언급한 '프로듀스X101'과 '프로듀스48'을 통해 투표로 데뷔한 그룹은 각각 엑스원과 아이즈원이다. 이에 따라 두 그룹은 활동에 직격탄을 맞았다. 특히 아이즈원의 경우 그 규모가 심각하다.

아이즈원은 본래 11일 오후 4시 쇼케이스를 열고, 신규 앨범 '블룸아이즈(BLOOM*IZ)'의 발매를 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아이즈원의 소속사 오프더레코드는 7일 "아이즈원 쇼케이스가 취소됐음을 알려드린다"고 공지했고, 컴백 당일 방송 예정이었던 컴백쇼 '컴백 아이즈원 블룸아이즈(COMEBACK IZ*ONE BLOOM*IZ)'를 취소 결정했다. 컴백쇼 녹화는 이미 지난 날인 6일 마무리된 상태였다.

또한 아이즈원이 출연한 각종 예능프로그램도 타격을 받았다.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 마켓' 측은 "아이즈원 출연 편 방송 여부를 두고 논의 중"이라고 밝혔으며, JTBC 예능프로그램 '아이돌룸' 측은 "아이즈원 출연분은 방송 미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MBC '마이리틀텔레비전V2(이하 '마리텔2')' 측은 "오는 11일 '마리텔2' 방송에서 아이즈원의 출연분은 편집된다"고 밝혔다.

MBC 관계자는 "상황이 상황인 만큼, 아이즈원의 녹화분은 편집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면서 "11일 방송은 김구라와 노사연, 김장훈의 3개방 출연분만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MC 안유진에 대해서도 "일단 다음주 방송분은 편집된다고 보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 영상으로 보는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독자들의 말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연예계 소식을 전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