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 감명 부탁드립니다...
le**** 조회수 80 작성일2019.04.04
이름 감명 부탁드립니다

2019년 4월 2일 15시48분

여자

이다현

李多玹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백운학 개명 작명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40대 이상 사주, 궁합 15위, 작명, 이름풀이 9위, 꿈, 해몽 8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반갑습니다^^

아래와 같이 감명 하였습니다.

좋은 이름입니다. 축하 드려요~~~


이름감명서

四 柱음력 2019-02-27 평달 申時 (평달) 女구 분성씨상명자하명자
이 름多 玹 




한자음많을 다옥돌 현
획 수7610
이름풀이
획수음양양음음음양이 조화된 [양음음]으로 작성되어 좋습니다.좋음
주음오행土火土입신 출세하여 가문을 빛내고 영귀하다. 특출한 머리와 좋은 성격으로 대인관계가 좋다. 입신 출세하여 대성하고 사람들의 존경과 우러름을 한 몸에 받으며 가문을 빛내고 자손 대까지 영광이 있다.좋음
자원오행水金강자에 협조가 많으며 주관있는 사상으로 성공발전을 한다좋음
81 수리16초년(시작): 덕망격 (德望格) [해설내용] 유순한 성격으로 친구들과 잘 지낸다. 성품이 착하고 복이 많아 누구에게나 존경받고 입신 출세 한다.좋음
13중년(과정): 지모격 (智謀格) [해설내용]지도자적 선견지면으로 다른 이를 거느리는 데 능하다. 지혜가 출중하고 탁월한 처세로 대업을 성취하고 고귀한 발전과 영예가 있다.좋음
17말년(결과); 건창격 (健暢格) [해설내용]초지일관 노력과 성실로 성공하고 존경을 받는다.건전한 심성과 인내로 자립 대성하고 존경을 받지만 사교성이 부족하다.좋음
23총운(대과): 공명격 (功名格) [해설내용]큰 업적을 낳는 운이나 여성은 가정에 충실함이 약간 필요하다 , 좋은 머리와 덕으로 불우한 가운데에서도 명성을 얻고 성공한다.좋음
불용문자상명자 [多] 하명자 [玹] 해당없음.좋음
부모성명부모이름자와 동일한 한자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작명학 통례입니다.
주역명칭78 산지박 [山地剝]좋음

2019.04.04.

백운학 개명 작명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사주포럼
수호신 열심답변자
작명, 이름풀이 4위, 사주, 궁합 6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李多玹 (이다현)女子 : 西紀 2019年 4月 2日 15時 48分生
陰 2019年 2月 27日 申時生


사주명식
四柱時柱日柱月柱年柱
天干 正財 本人 偏印 比肩
地支 傷官 印綬 偏官 正財
五行分析
12212
調候用神丙 (甲,癸)

이다현님은 본인에 해당하는 일간(日干)이 기토(己土)의 사주를 갖고 태어났으니 일명 "흙 사주"라고 합니다. 또한 일지(日支)가 사(巳) 이므로 뱀날 태생입니다.

좋은 이름은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사주의 용신(用神), 희신(喜神), 격국(格局)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의 부족한 부분을 이름자로 보완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사주와도 조화와 균형이 잘 맞아야 좋으며, 후천운(後天運)에 도움이 되도록 사주에 필요한 오행을 보완함이 좋은 이름의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 사주에 필요한 오행은 단순하게 오행의 갯수 즉 木火土金水 숫자만 따져 판단하지 않습니다.

 
이름해석표
한자이름
한글이름많을 다옥돌 현
자 의-뛰어나다, 아름답게 여기다, 늘어나다, 겹치다, 넓다, 공훈옥이름, 옥빛
획수(필획)7획6획10획 (필획은 9획)
자원오행
음령오행
수리오행
획수음양

성명학은 사주(四柱:生年月日時)에 근본을 두는 것으로 동양사상의 근원인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법칙과 음운(音韻), 자의(字意), 수리(數理) 등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말하자면,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명학 이론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본 이름풀이는 자원오행(字源五行), 수리오행(數理五行), 획수음양(劃數陰陽) 등 오랜 세월 주류(主流)를 이루며 사용된 정통 성명학 이론만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삼원오행, 상생배열 등 왜곡되거나 모순과 과장이 많은 잘못된 이론은 과감하게 배제하였습니다.


한자설명

이름의 한자 중 입력이 불편한 확장한자 또는 뜻이 나쁜 한자가 없습니다.


이름 한자의 획수는 李(7획), 多(6획), 玹(10획)입니다. 한자의 뜻으로 판단하는 자원오행으로는 '木水金'이며, 한글의 초성으로 판단하는 음령오행으로 보면 '土火土'에 해당합니다.

이름의 한자 중 불용문자(不用文字)로 분류된 한자는 없습니다.

※ 변획수란?
작명에서 사용하는 한자 획수는 원획을 사용하므로 옥편에서 사용하는 필획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忄(3획) → 心(4획), 氵(3획) → 水(4획), 扌(3획) → 手(4획), 犭(3획) → 犬(4획), 王(4획) → 玉(5획), 礻(4획) → 示(5획), 耂(4획) → 老(6획), 衤(5획) → 衣(6획), 艹(4획) → 艸(6획), 罒(5획) → 网(6획), 月(4획) → 肉(6획), 辶(4획) → 辵(7획), 阝(우부방, 3획) → 邑(7획), 阝(좌부변, 3획) → 阜(8획)


획수음양

이름이 李(양) 多(음) 玹(음)으로 구성되어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획수음양(劃數陰陽)이란 한자의 획수를 세어 음양을 따져보는 것으로 이름자에 음양이론을 적용한 것입니다. 글자의 획수가 짝수이면 음(陰)으로 보고 홀수이면 양(陽)으로 봅니다.

이름도 음과 양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좋습니다. 성씨를 포함한 이름자가 모두 음이거나 모두 양이면 음양의 조화를 이루지 못한 이름이라고 판단합니다.


수리해설

수리 4격이 모두 吉격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바람직합니다.


초년운(元格) : 덕망격(德望格), 재부운(財富運), 덕망현달지상(德望顯達之象)

인덕이 매우 많아서 주변으로부터 도움을 받아 대업을 성취하여 부귀공명을 누린다. 조업(祖業)을 계승하여 가운을 크게 일으키는 암시도 지니고 있다. 지모와 재능이 뛰어나 집안을 일으키고 부귀공명으로 얻을 대길운이다.


초년운을 원격(元格)이라고도 합니다. 초년운은 이름 두 글자 多(6)+玹(10)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6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중년운(亨格) : 총명격(聰明格), 지달운(智達運), 입신양명지상(立身揚名之象)

슬기롭고 지혜로우며 판단력이 명석하고 능숙하여 어떤 고난도 임기응변으로 잘 개척해 나간다. 천하대세를 재빨리 간파하고 행동하니 대성할 운이다. 입신양명이 따르는 매우 좋은 수이므로 어느 방면으로 나가도 크게 이름을 떨치며 부귀영화를 누리고 권세와 재력을 함께 가질 수 있어 천하를 호령하는 대길 운이다. 탁월한 통솔력과 선견지명으로 만인의 신망을 얻어 뭇사람을 영도하는 위치에 설 수 있다.


중년운을 형격(亨格)이라고도 합니다. 중년운은 성과 이름의 가운데 글자 李(7)+多(6)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3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말년운(利格) : 건창격(健暢格), 용진운(勇進運), 만사창달지상(萬事暢達之象)

활동적이며 의지가 굳어 한번 품은 뜻은 어떠한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강직한 의지로 난관을 돌파하는 불구의 투사이다. 초지일관으로 나아가 자립 대성하여 만인의 존경을 누린다. 어느 방면으로 가도 빈손으로 목적을 달성하고 그 이름을 널리 날리는 대길 운이다.


말년운을 이격(利格)이라고도 합니다. 말년운은 성과 이름의 끝 글자 李(7)+玹(10)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7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貞格) : 공명격(功名格), 융창운(隆昌運), 공명행복지상(功名幸福之象)

명철한 두뇌와 넓은 도량, 과단성 있는 판단력으로 큰 뜻을 이루고 널리 이름을 떨치는 대길운이다. 권위와 세력이 왕성하므로 비록 미천한 데서 출발하였다 할지라도 나중에는 큰 뜻을 이루어 만인의 존경을 누린다.


인생총운을 정격(貞格)이라고도 합니다. 인생총운은 이름 세 글자 李(7)+多(6)+玹(10)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3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은 수리 중 가장 중요하므로 반드시 길(吉)이 되도록 작명해야 합니다.



종합판단

좋은 이름은 평생을 함께 합니다. 이름 때문에 손해도 보고 득도 봅니다.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름이 개인의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후천운(後天運)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성명학의 핵심은 사주의 부족함을 이름자로 보완함에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결론 ] 위의 감명 결과를 종합해서 판단해 보면, 귀하의 이름은 성명학적으로 좋은 이름입니다.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04.0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박사작명소
초인
작명, 이름풀이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사주에 꼭 맞는 이름직업*

  이름은 百年입는 사계절용 특수복을 맞추는것입니다!      

***좋은이름을 지을려면, 사주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에 부족한 오행을

이름 두글자에 잘 넣어주면서,,, 한글배열3글자. 자원오행3글자. 획수4가지.

음양을 모두 잘 맞춰야 하며, 의미가 나쁜 불용한자도 안쓰는 등, 꼭 사주

작명원리에 맞게 지어야 후회 안하고 개명 안하게 됩니다!!

 

***장래 출세하여 가문을 크게 빛내줄 人材의 이름을 대충 지어 주다니요?

#이름엔 오행(5가지 기운=木 火 土 金 水)이 고루 들어 있어야 좋은 이름입니다#

***이미 사주(8자)에 불이 적당히 들어있는데,,,

이름에 또 불(ㄴㄷㄹ ㅌ=다)을 넣은점이 잘못이며,,,

이미 사주에 물이 넘쳐흘러 고통스러운데,,,  

이름에 또 물(多=水)을 넣은점이 큰 잘못이므로,,,

**가장 필수적인 사주분석 못하고, (대충 지어준 가짜작명.

위에 좋다고 평가해준 두 가짜감정 절대 믿지말고),

꼭 꼭 "한글까지" 다시 지어야  후회를 안합니다!

 

#철학관. 어플. 철학작명원. 이름연구소. 획수만 풀어준것. 한자 올리라는것.

즉석에서 컴으로 대충 지어준것, 모두 엉터리 가짜이므로,,,절대 믿지마세요!!

(어느 실업자가 그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 공짜잘지어 주겠습니까??)

(옛부터 이름을 얻어지으면, 이름값"진학 취업 결혼 건강 성공"을 못한다.고 했으

므로, 한번 먹고 없어지는 외식비십만원 아끼려다 귀한 자녀앞길 막지말고,,,

100세 미래행복을 위해 ​지금부터 사주와 작명원리에 맞게 최고로 잘지어서

장래 훌륭한 *교육자*되도록 진로교육 잘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채택좀 부탁드리며, 귀한 자녀의 미래를 위한 특별할인작명. 개명. 사주는

(잘못지으면 전액환불하는)*박사작명소 카페(명품작명 이벤트)*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 사 작 명 소       대표    白.

 


2019.04.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