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식량·환경 아우른 범부처 바이오 혁신 추진

입력
기사원문
이명철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김용범 기재부 1차관, 혁신TF 킥오프 회의 주재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육성…발전방향·대책 발표 예정
김용범(가운데) 기획재정부 제1차관이 8일 오후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범부처 바이오산업 혁신 TF 킥오프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
[세종=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정부가 바이오산업 혁신 태스크포스(TF)를 만들어 헬스케어 분야 뿐 아니라 식량·자원, 환경·에너지까지 모든 분야의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추진한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8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범부처 바이오산업 혁신TF 킥오프 회의를 열고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에 구성한 TF는 바이오산업을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중점 육성하기 위해 범부처 차원에서 마련했다. TF를 통해 바이오산업 발전방향과 핵심과제별 대책을 순차 발표할 계획이다.

이날 TF에서는 헬스케어로 대표되는 레드바이오 분야뿐 아니라 그린바이오(식량·자원 등), 화이트바이오(환경·에너지 등) 분야까지 포함해 모든 바이오분야로 혁신 범위를 확대키로 했다. TF 내에는 주요 분야별로 작업반을 구성하고 바이오산업 전반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작업반 세부운영 계획도 발표했다. 작업반은 주무부처 1급을 반장으로 관계부처, 연구기관 등으로 구성한다. 이달 중 한두차례 회의를 열고 연말까지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연내 작업반별로 중점 추진할 핵심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명철 (twomc@edaily.co.kr)

네이버 홈에서 ‘이데일리’ 뉴스 [구독하기▶]
꿀잼가득 [영상보기▶] ,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