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판매시간 및 당첨금 수령방법




45개의 숫자 중에 6개를 맞히면 1등에 당첨되는 방식인 로또, 아무래도 우리 국민들이 가장 많이 하는 복권 중 하나가 아닐까하는데요. 예전보다 당첨금이 줄어들긴했지만 그래도 1등은 금액이 크기 때문에 재미삼아, 조금은 기대를 가지고 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엔 편의점에서도 단말기를 두고 많이 판매하기 때문에 어디서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로또 판매시간은 오전6시부터 밤12시까지로 이 시간내에만 가면 1년내내 언제든지 살 수 있습니다. 



단, 토요일 로또 판매시간은 오전6시부터 오후8시까지로 추첨방송 이전에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만19세 미만 청소년은 구매불가이며 한번 발매된 복권은 환불되지 않으므로 구매 시 주의하세요.



추첨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후8시 40분에 생방송되며 SBS 또는 지역민영방송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 중에 번호6개와 보너스번호1개, 총7개의 숫자를 뽑아서 당첨번호 6개를 모두 맞히면 1등, 이중 5개와 보서느숫자를 맞히면 2등, 5개를 맞히면 5등이 됩니다. 



1등부터 3등까지 당첨금은 그주의 총 판매금액을 일정비율로 당첨자에게 균등하게 배분하며 숫자4개를 맞춘 4등 당첨금은 5만원, 숫자3개를 맞춘 5등 당첨금은 5천원입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은 4등과 5등은 판매점 아무곳이나 농협 각 지점에서 받을 수 있고 2등과 3등은 농협 각 지점에서, 1등은 본점 (서대문역 5번출구, 문의: 1588-6450)에서만 신분증 확인 후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지점 중 기업금융지점 및 대기업RM센터는 당첨금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지급기한은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으로 지급기한일이 주말이나 휴일이면 다음 은행영업일에도 청구가 가능합니다. 한편 지급기한이 넘어가면 이후에 찾으러 가더라도 복권기금으로 귀속되어버려 당첨자에게 지급되지 않으니 기한을 넘기지 않도록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