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신인가수 유산슬, 되겠는데?"…'놀면뭐하니' 유재석, 트로트 버스킹까지! [종합]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방송인 유재석이 트로트가수 유산슬로 최초 트로트 버스킹을 펼친다.

9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선 유재석이 유산슬 데뷔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 '사랑의 재개발'과 '합정역 5번 출구'를 작업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이나 작사가, 조영수 작곡가가 참여한 유산슬의 새로운 타이틀곡 '사랑의 재개발'이 공개됐다.

김이나가 완성한 '사랑의 재개발' 가사를 본 유재석은 "'싹 다 갈아엎어 주세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이런 거 너무 좋다"라며 대만족 했다.

이어 두 사람은 조영수 작곡가를 찾아갔다. 홍진영의 '사랑의 배터리' '잘 가라' 등 트로트를 비롯해 SG워너비, 씨야, 다비치 등 장르를 불문하고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히트곡 제조기.

조영수 작곡가는 가사를 보고 단 번에 멜로디를 뽑아내는가 하면, 유재석의 주문대로 멜로디를 변형시켰다. 유재석은 "음악 솔루션 업체 같다"며 즐거워했다.

조영수는 전혀 다른 느낌의 '사랑의 재개발' 2가지 버전을 만들었다. 유재석은 어머니 노래교실을 찾아가 두 곡의 반응을 살폈다. 강렬한 사운드의 '성급한 재개발' 버전에 더 큰 호응이 쏟아졌다.

유재석은 트로트 대가, 고수들의 합작으로 탄생한 '합정역 5번 출구' 녹음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신인가수 유산슬 되겠는데?" "내가 영재라고 그랬잖아" 등 극찬이 터져 나왔다.

녹음과 더불어 싸이의 '새', 씨스타의 '나혼자'를 비롯해 최근 나훈아의 신곡에 참여하는 등 명실상부 '코러스의 대가' 김효수가 유재석의 노래에 한층 더 풍성한 감성을 더하며 마침내 노래가 완성됐다.

유재석은 빨간색 맞춤 무대의상을 입고 버스킹 공연에 나섰다. 두 트로트 베테랑 홍진영, 김연자의 축하공연 뒤 유재석은 잔뜩 긴장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트로트의 이무기는 용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란 자막과 함께 본격 버스킹이 예고됐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