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바렌보임: 평화의 지휘자
찜하기

다니엘 바렌보임: 평화의 지휘자

평화의 지휘자
  • 저자
    다니엘 바렌보임
  • 번역
    김성현
  • 출판
    을유문화사
  • 발행
    2009.09.15.
책 소개
현존하는 현대 음악계의 거장, 다니엘 바렌보임 그가 회고하는 20세기 음악계의 풍경 위대한 예술가와 그의 작품 세계를 조망하는『현대 예술의 거장』시리즈. 건축, 음악, 미술, 영화, 사진 등 장르를 초월하여 우리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준 위대한 인간과 그의 예술세계를 살펴보는 시리즈이다. 순수 고전 예술의 계보를 뛰어 넘어 예술의 대중화와 대중문화의 예술적 승화에 기여한 대가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거장들의 인간적인 숨결과 위대한 창조 정신을 새롭게 조명한다. 제20권《다니엘 바렌보임 | 평화의 지휘자》는 현존하는 지휘자로서 첫 손에 꼽히는 거장 다니엘 바렌보임의 자서전을 김성현 기자가 완역한 것이다. 어린 시절부터 천재성을 인정받으며 성장하여 처음에는 피아노로, 나중에는 지휘로 세상을 놀라게 한 바렌보임. 그는 자신이 썼던 글이나 강연, 자전적 기록들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하고 단호한 음악관을 펼쳐 보인다.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재능을 보였던 바렌보임은 일곱 살의 나이로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콘서트를 여는 천재성을 나타낸다. 그 후 피아노 연주와 지휘 양면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쳐 나간 그는 동시대의 탁월한 바그너 해석자로 불리고 있다. 유대인이고, 이스라엘 시민이면서도 이스라엘의 대외 정책을 공개적으로 비판해 온 그는 유대인과 아랍인의 평화 공존을 위해 끊임없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 이 책의 tip! 권말부록으로 다니엘 바렌보임의 히브리대 명예 박사 학위 수여 기념 연설 전문, 역자의 추천 음반과 바렌보임 음반 목록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또한 1984년 ≪객석≫ 창간호에 게재된 영화배우 윤정희와의 인터뷰가 흥미롭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예술론/예술사
  • 쪽수/무게/크기
    380
  • ISBN
    9788932431253

책 소개

현존하는 현대 음악계의 거장, 다니엘 바렌보임 그가 회고하는 20세기 음악계의 풍경

위대한 예술가와 그의 작품 세계를 조망하는『현대 예술의 거장』시리즈. 건축, 음악, 미술, 영화, 사진 등 장르를 초월하여 우리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준 위대한 인간과 그의 예술세계를 살펴보는 시리즈이다. 순수 고전 예술의 계보를 뛰어 넘어 예술의 대중화와 대중문화의 예술적 승화에 기여한 대가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거장들의 인간적인 숨결과 위대한 창조 정신을 새롭게 조명한다.

제20권《다니엘 바렌보임 | 평화의 지휘자》는 현존하는 지휘자로서 첫 손에 꼽히는 거장 다니엘 바렌보임의 자서전을 김성현 기자가 완역한 것이다. 어린 시절부터 천재성을 인정받으며 성장하여 처음에는 피아노로, 나중에는 지휘로 세상을 놀라게 한 바렌보임. 그는 자신이 썼던 글이나 강연, 자전적 기록들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하고 단호한 음악관을 펼쳐 보인다.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재능을 보였던 바렌보임은 일곱 살의 나이로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콘서트를 여는 천재성을 나타낸다. 그 후 피아노 연주와 지휘 양면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쳐 나간 그는 동시대의 탁월한 바그너 해석자로 불리고 있다. 유대인이고, 이스라엘 시민이면서도 이스라엘의 대외 정책을 공개적으로 비판해 온 그는 유대인과 아랍인의 평화 공존을 위해 끊임없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 책의 tip!
권말부록으로 다니엘 바렌보임의 히브리대 명예 박사 학위 수여 기념 연설 전문, 역자의 추천 음반과 바렌보임 음반 목록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또한 1984년 ≪객석≫ 창간호에 게재된 영화배우 윤정희와의 인터뷰가 흥미롭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현대 음악계의 거장 다니엘 바렌보임
그가 회고하는 20세기 음악계의 풍경


“음악가가 쓴 책 중에 이처럼 뛰어난 책은 많지 않을 것이다.”
- 데일리 텔레그래프

현존하는 지휘자로서 첫 손에 꼽히는 거장 다니엘 바렌보임의 자서전이 김성현 기자의 번역으로 을유문화사에서 출간되었다. 어린 시절부터 천재성을 인정받으며 성장하여, 처음에는 피아노에서 나중에는 지휘에서 세상을 놀라게 한 바렌보임의 생애가 신중한 언어로 묘사되고 있다. 음악 전통의 보수적인 해석자라는 평판과는 달리 현대 음악의 옹호자이고, 유대인이지만 20년 가까이 바이로이트를 장악한 바그너 전문가이며, 이스라엘 시민이면서도 팔레스타인인 에드워드 사이드와 평생의 우정을 맺고 이스라엘의 대외 정책을 강도 높게 비판하는 이 복잡하고 모순적인 인물의 삶은 음악 외적인 면에서도 흥미롭기 짝이 없는 것이다. 어린 시절 그의 천재성을 알아본 푸르트벵글러부터, 같이 작업하며 가르침을 주었던 클렘페러와 바비롤리, 그의 본보기가 된 첼리비다케, 그에게 시카고 심포니의 자리를 물려준 솔티에 이르기까지 20세기 후반기 음악계의 거성들에 대한 회고뿐 아니라, 바흐부터 말러를 거쳐, 현대의 불레즈에 이르기까지 서양 음악 전통에 대한 바렌보임 나름의 독특하고 단호한 관점도 알 수 있는 책이다.

권말에는 옮긴이가 정리한 바렌보임 음반 목록과 추천 음반이 정리되어 있으며, 흥미롭게도 1984년 『객석』 창간호에 게재된 영화배우 윤정희와의 인터뷰가 실려 있어 25년 전 바렌보임의 구체적인 모습을 들여다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2002년 『빌 에반스』로 시작된 을유문화사의 시리즈의 스무 번째 책이다.

바렌보임은 오늘날 전설적이라는 말을 붙여도 잘못이 되지 않는 소수의 음악가의 한 사람이다.
- 더 타임스

아주 자극적인 책이다. 바렌보임이 만났던 위대한 인물들에 대한 풍부한 통찰을 비롯하여 그의 예술관에 이르기까지...... 음악가가 쓴 책 중에 이처럼 계발적인 책은 많지 않을 것이다.
- 데일리 텔레그래프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옮긴이의 말
머리말

제1부 유년 시절: 아르헨티나와 이스라엘
1. 아르헨티나
2. 유럽 간주곡 1
3. 이스라엘
4. 유럽 간주곡 2

제2부 청년 시절: 피아노와 지휘
5. 아이에서 어른으로
6. 영국
7. 지휘와 실내악에 대해
8. 1967년 이후의 이스라엘
9. 가곡과 객원 지휘

제3부 오케스트라와 오페라: 파리, 시카고, 베를린
10. 프랑스
11. 오페라
12. 시카고
13. 베를린

제4부 거장으로 가는 길: 바이로이트와 중동
14. 연출가와 바이로이트
15. 오늘날의 이스라엘
16. 바이마르

제5부 음악 속의 삶, 삶 속의 음악
17. 음악 속의 삶
18. 삶 속의 음악
19. 삶과 음악
20. 해석에 대하여
21. 음악적 후기

부록
히브리대 명예 박사 학위 수여 기념 연설
추천 음반
음반 목록
윤정희가 만난 바렌보임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판매처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