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MBC '라디오스타')

11일 KBS1 '아침마당'에 반가운 얼굴이 출연했다. '가족오락관' 1대 MC 오유경과 2대 MC 정소녀가 깜짝 등장해 근황을 전했다. '가족오락관 몇 대몇'을 내지르던 기운찬 허참은 여전히 동글동글 동안외모를 뽐내 눈길을 끌었다. 출연진 오유경 나이 50세, 정소녀 나이 66세다. 허참 나이는 올해 71세로 밝혀져 동안얼굴의 비결을 궁금해 하는 시청자들이 늘었다. 허참은 '가족오락관' 폐지 후에도 '휴먼다큐-사람이 좋다' 등에 출연했다. 허참 딸 이은주는 배우 이미연을 닮은 외모로 유명하다. 딸바보 허참은 이 방송에서 과거 이유모를 체중감소와 만성피로, 과로가 원인이 되어 대장내시경 후 대장 용종 절제술을 받은 사실을 고백했다. 

 

▲(사진출처=MBC '라디오스타')

허참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비결 

최근 채널A '닥터지바고'에 출연한 허참은 전원카페를 운영하며 경기도 남양주에 거주하고 있다. 허참은 바리스타로 변신해 제작진에게 커피 한잔을 내오고 자신에게는 차가버섯차 끓이는 법으로 건강음료를 준비했다. 차가버섯은 장해독음료처럼 차가버섯 끓이는법으로 먹거나 러시아산 차가버섯 등 각종 차가버섯분말로 가루를 내어 먹기도 한다. 허참은 과거 대장 수술을 5번이나 받았다. 그는 차가버섯은 항암에 좋은 음식이자, 장에 좋은 음식이라며 차가버섯 효능에 대해 설명했다. 차가버섯차 효능은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몸에 군살인 체지방 제거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채널A '닥터지바고')

차가버섯 효능 

언뜻 흙덩이나 찰흙처럼 보이는 차가버섯 원산지는 북반구다. 러시아 차가버섯, 캐나다, 알래스카, 핀란드산 차가버섯 및 시베리아 차가버섯 등으로 알려졌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기생해 영양분을 흡수한다. 차가버섯의 효능은 뚱보균을 억제하는 유산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차가버섯추출물 분말 가루를 섭취하면 뱃살배는법으로 도움이 된다. 차가버섯분말먹는방법은 물에 타먹거나 차가버섯차 끓이는 법으로 지방 연소 효과가 있다. 차가버섯 효능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해독주스나 독소빼는 차로 좋다. 40대 50대 폐경 이후 여성갱년기 증상인 열감, 가슴통증, 두통, 식은땀 등 갱년기 증상 치료와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차가버섯 혈압조절 기능으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며 베타글루칸을 함유해 간암, 대장암 등 항암역할을 한다. 차가버섯분말 가루 타입으로 판매되며 9월 추석연휴에도 차가버섯선물세트는 부모님 선물로 많이 추천된다. 

차가버섯 부작용 

차가버섯 성질이 차서 몸이 찬 체질은 섭취를 피한다. 차가버섯 부작용은 과다복용 시 알레르기 반응이나 배탈, 설사 등 부작용이 있다. 버섯 식품 알러지가 있는 환자의 경우 두드러기, 발진 등 부작용 우려로 섭취를 금한다. 차가버섯 하루 섭취량은 3~4g이다. 모유수유부와 임산부는 차가버섯 섭취를 금하며 당뇨병 환자의 경우 차가버섯과 당뇨약이 상호작용하므로 지나친 혈당수치 저하가 나타날 수 있어 권하지 않는다. 차가버섯 보관은 차가버섯 덩어리인 차가버섯 원물인 경우 공기가 없고 습하지 않은 곳에 둔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좋은 차가버섯 먹는법 

차가버섯분말가격은 파는곳에 따라 다르다. 동결건조 방식 차가버섯 추출물 제품도 구입할 수 있다. 차가버섯 가격차이는 천차만별이므로 차가버섯추출분말 100% 발효한 경우 2년이내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구매한다. 차가버섯은 차가버섯 커피나 차가버섯차로 먹는다. 유기농 차가버섯 추출물이 함유된 차가버섯 원산지 확인 후 차가버섯 방사능 검사 후 정상 제품 인증 여부를 확인한다. 염증에 좋은 식품 차가버섯을 주스만들기로 원액기, 착즙기 등에 달여 건강주스로 만들 수 있다. 차가버섯 환 차가버섯 원물 차가버섯 액기스(진액) 먹는 법으로 차가버섯 복용법을 권한다. 차가버섯가루 먹는법은 좋은 차가버섯을 가공한 차가버섯 분말을 구입한 후 차가버섯 우리는 법 및 차가버섯 끓이는 법은 물 온도가 60도를 넘지 않는 따뜻한 물에 천천히 우려먹는 것이다. 차가버섯차 하루 섭취량은 일일 3~4잔이 권장된다. 차가버섯 스틱이나 차가버섯 환, 캡슐도 판매한다. 한편, 차가버섯처럼 추석, 설 명절 선물세트로 인기 있는 버섯 종류로는 상황버섯과 영지버섯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