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를 빛낸 최고의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 투표 시작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구글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구글 안드로이드의 앱(App) 유통 플랫폼인 ‘구글플레이’에서 ‘2019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영화·도서’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온느 25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말 혁신성, 대중성, 인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용자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한 해를 빛낸 베스트 앱과 게임을 발표한다. 지난 2017년 인기 앱·게임 카테고리를 신설했으며 올해는 새롭게 영화, 도서 카테고리도 추가돼 앱 10선, 게임 20선, 영화 10선, 도서 10선의 후보작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한다. ‘2019 올해를 빛낸 인기상’은 100% 투표 결과에 따라 선정된다.

사용자는 투표 기간 동안 앱, 게임, 영화, 도서 등 각 카테고리에서 1회씩 투표할 수 있다.

앱 부문에는(가나다순) △당근마켓 - 우리 동네 중고 직거래 벼룩장터 △밀리의 서재 - 독서와 무제한 친해지리 △아이디어스(idus) - 핸드메이드/수공예 장터 △에이블리 - 셀럽마켓 모음앱 △위버스 - Weverse △카카오페이 △호갱노노 - 아파트 실거래가 1등 앱 △SODA 소다 - Natural Beauty Camera △V LIVE △WAVE - 잘 노는 영상톡, Talk & Play 총 10가지 앱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게임 부문에는(가나다순) △궁수의 전설 △디즈니팝 △달빛조각사 △라이즈 오브 킹덤즈 △라이프애프터 △라플라스M △로한M △랑그릿사 △브롤스타즈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오늘도 우라라 원시 헌팅 라이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콜 오브 듀티: 모바일 △쿵야 캐치마인드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프렌즈타운 △Auto Chess △BTS WORLD △Empires & Puzzles: RPG Quest △Mario Kart Tour 총 20가지 모바일 게임이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로 선정됐다.

영화 부분에는(가나다순) △기생충 △내안의 그놈 △극한직업 △보헤미안 랩소디 (자막판) △스파이더맨 : 뉴 유니버스 △악인전 △알라딘 (2019) (자막판) △어벤져스 : 엔드게임 (자막판) △엑시트 △존윅 3: 파라벨룸 총 10가지 영화가 올해를 빛낸 영화로 후보작에 올랐다.

도서 부문에는(가나다순) △박막례, 이대로 죽을순 없다 △선량한 차별주의자 △설민석의 삼국지 1 : 누구나 쉽게 시작하고, 모두가 빠져드는 이야기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여행의 이유 △천년의 질문 1 △포노 사피엔스 △팩트풀니스 : 우리가 세상을 오해하는 10가지 이유와 세상이 생각보다 괜찮은 이유 △2019 제10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1권 총 10가지 도서가 올해를 빛낸 도서 후보로 선정됐다.

민경환 구글 한국 안드로이드 앱·게임 비즈니스 개발 총괄 상무는 “올해도 앱, 게임, 영화, 도서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가 많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다”며 “구글플레이는 앱, 게임, 영화, 도서 등 사용자가 가장 좋아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한 곳에서 찾고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사용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건강한 안드로이드 및 플레이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운 (jwlee@edaily.co.kr)

네이버 홈에서 ‘이데일리’ 뉴스 [구독하기▶]
꿀잼가득 [영상보기▶] ,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