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홍콩시위 왜?
비공개 조회수 1,043 작성일2019.10.27
홍콩시위가 왜 일어났는지 아직도 잘 모르겠고 이해가 안됩니다. 정확하게 왜 일어났는지 쉽게 설명좀요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ele****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홍콩시위는 홍콩시민 대만 살인사건으로부터 제기 되였고 홍콩의 범죄송환은 여러나라들과 체결된바 있고 유독 중국내륙지역. 마카오.대만과는 체결되지 않아 오래전부터 제기되였던 내용이다만 혹콩의 공상업계 문제 및 사법체재 등 문제로 해결되지 않았다가 홍콘청년 대만살인사건으로부터 다시 제기되였습니다

죄짓지만 않는다면 반대할 이유 없겠고 또한 홍콩정부가 반대의견에 최대한 맞춰 송환 범위나 내용에 대해 여러나라의 관례보다 더 후하게 하였다만 심지어 나중 철회까지 하였다만 미국. 대만 등등이 이권을 위하여 묘하게 이용하였고 특히 홍콩의 독립세력들이 앞장서게 됐습니다.

특히 미국 정보당국이 직접 나서서 후원하는 기금회명의로 오랫전부터 홍콩독립을 위한 후원이 장기간 되고 있었고 특히 중미무역갈등 및 미국의 중국분열을 통한 패권유지정책하에 정책적으로도 필요한 부분인가하면 대만 여야는 대만독립의 필요에 의해 일국양제(한개나라지만 두가지 정치체재유지)를 부정할 필요도 큽니다

초기의 시위자들을 보면 10대 청년들이 위주고 아직도 젊은 세대들이 위주인데 홍콩독립을 웨치는 소수 젊은이들 배후에는 메인으로 움직이는 반중세력이 있었고 모두 이들에 의해 언론이라던지 세계여론이 흘러가고 있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

젊은이들 특히 10대중반이 무엇을 잘 알고 그랬을지도 의문이지만 자유지역인 홍콩언론(홍콩기자증이란 자격증 취득은 홍콩기자협회서 몇만원이면 취득가능) 이 전문 경찰들을 향해 카메라를 들었고 그중 반중대표언론이 홍콩소녀 경찰에 맞아 눈이 멀게 됬니 마니 하였는데 나중 홍콩경찰 조사론 독립세력이 거액을 써서 꾸민것이였습니다 . 또한 홍콩경찰이 화학약품에 화상을 입는다던가 손가락이 물려 잘린다거나 등등 내용보다는 홍콩경찰이 폭력을 가했다는데 유투브에서도풀영상을 보면 시위자들이 경찰을 찌르고 경찰이 정당방위차원서 총을 쏘고 그런겁니다 .

2019.11.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ㅇㄹ
바람신
외국사회문화 29위, 미국 74위, 개, 강아지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지난 3월 말부터 시작된 홍콩 시위가 시간이 지날수록 격렬해지는 가운데 시위 이유가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사태는 홍콩 정부가 지난 4월 3일,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을 추진하며 시작됐다.

법안을 추진하게 된 계기는 지난해 2월 대만에서 벌어진 홍콩인 살인사건이다.

당시 한 홍콩인 남성은 여자친구와 대만으로 여행을 떠났다가 그를 살해하고 시신을 대만에 유기한 뒤 홍콩으로 귀국했다.

홍콩은 대만과 범죄인 인도조약을 체결하지 않아 홍콩 경찰은 그를 체포하고도 대만으로 송환할 수 없었다. 또 홍콩은 국가의 입법·사법·집행관할권을 자국의 영역 내에서만 행사하는 속지주의를 택하고 있어 그를 처벌할 방법도 없었다.

이에 홍콩 당국은 범죄인 인도조약을 체결하지 않은 국가에도 범죄인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범죄인 인도 법안`을 추진키로 했다.

여기에는 중국 본토, 마카오 등도 포함돼 있다.

홍콩 시민들은 법안이 반중 인사나 인권운동가를 중국 본토로 송환하는 데 악용될 것을 우려해 반대했다.

출처: 연합뉴스

-----------------------------------

송환법은 9원 4일자로 철회되었으나, 현재도 반중여론과 경찰의 과잉진압 논란 등으로 시위는 진행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0.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