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시동 키 조합

시동 중에 하나 이상의 키를 길게 눌러 이용할 수 있는 Mac 기능 및 도구에 대해 알아봅니다.

Apple Silicon이 탑재된 Mac의 경우

Apple Silicon이 탑재된 Mac을 사용 중인지 확인하기

  1. Mac을 켜고 Mac이 시동될 때 전원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2. 시동 디스크와 '옵션'이라고 표시된 기어 아이콘이 보이는 시동 옵션 화면이 나타나면 전원 버튼을 놓습니다.

  3. 이 윈도우에서 다른 디스크로 시동하거나, 안전 모드로 시동하거나, macOS 복구를 사용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Intel 기반 Mac의 경우

Apple Silicon이 탑재된 Mac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Intel 기반 Mac을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키 조합 사용에 관한 지침

  • 키 조합의 각 키를 한 번에 하나씩 누르지 말고 모든 키를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 Mac을 재시동할 때 키 조합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먼저 Mac을 종료합니다. 종료할 수 없는 경우 Mac이 꺼질 때까지 전원 버튼을 최대 10초 동안 길게 누릅니다. 그런 다음 전원 버튼을 눌러서 Mac을 켠 후에 키 조합을 길게 누릅니다.

  • 시동 시 Mac이 키보드를 인식할 수 있도록 키를 누르기 전에 몇 초 정도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일부 키보드에는 키보드 인식이 완료되어 사용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로 시동 시 짧게 깜박이는 표시등이 있습니다.

  •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가능하면 케이블로 Mac에 연결합니다. 또는 내장 키보드나 유선 키보드를 사용합니다. Windows 로고가 있는 키보드와 같은 PC용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Mac용 키보드를 사용해 봅니다.

  • Mac에서 펌웨어 암호를 사용하는 경우 일부 키 조합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먼저 펌웨어 암호를 끕니다.

  • Boot Camp를 사용하여 Microsoft Windows로 시동하는 경우 macOS로 시동하도록 시동 디스크 환경설정을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종료하거나 재시동하여 다시 시도합니다.

Intel 기반 Mac의 키 조합

command(⌘)-R: 내장 macOS 복구 시스템에서 시동합니다. option-command-R 또는 shift-option-command-R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통해 macOS 복구로 시동할 수도 있습니다. macOS 복구를 사용하면 시동 중에 사용하는 키 조합에 따라 다른 macOS 버전이 설치됩니다.

option(⌥) 또는 alt: 시동 관리자로 시동하여 사용 가능한 다른 시동 디스크나 볼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option-command-P-R: NVRAM을 재설정하거나 PRAM을 재설정합니다.

shift(⇧): 안전 모드로 시동합니다.

D: Apple 진단 유틸리티로 시동합니다. option-D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통해 이 유틸리티로 시동할 수도 있습니다.

N: Mac에서 네트워크 시동 볼륨을 지원하는 경우 NetBoot 서버로 시동합니다. 서버의 기본 시동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대신 option-N을 길게 누릅니다.

command-S: 단일 사용자 모드로 시동합니다. macOS Mojave 및 이후 버전에서는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T: 대상 디스크 모드로 시동합니다.

command-V: 상세 모드로 시동합니다.

추출(⏏) 또는 F12 또는 마우스 버튼 또는 트랙패드 버튼: 광학 디스크 등의 이동식 미디어를 추출합니다.

게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