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상희 아들 폭행치사범 9년 만에 유죄

입력
기사원문
장우성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016년 2월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 출연한 이상희 씨./SBS 캡처


대법, 집행유예 선고한 원심 확정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배우 이상희(예명 이장유·59) 씨의 아들을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0대 남성에게 유죄가 확정됐다.

15일 법원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김선수 대법관)는 폭행치사 혐의로 기소된 A(26) 씨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A씨는 지난 2010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한 고교에서 이 씨의 아들(당시 19세)을 폭행했다. 현장에서 쓰러진 이씨의 아들은 병원에서 뇌사판정을 받고 4일 만에 숨졌다.

당시 LA 경찰은 A씨의 행위를 정당방위로 보고 불기소 처분했다.

이씨는 A씨가 국내 대학에 진학하자 2014년 검찰에 고소해 재수사가 시작됐다.

1심 재판부는 폭행을 사망원인으로 인정할 수 없다며 무죄를 선고했다.

이후 이씨는 사건 당시 미국 내 병원 의료기록 등을 확보해 사인이 심장마비가 아니라 얼굴 가격에 따른 뇌출혈이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에 2심 재판부는 A씨의 유죄를 인정했으나 17세의 나이에 우발적으로 저지른 범행이라는 점을 고려해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leslie@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내 아이돌 응원하기 [팬앤스타▶]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