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궁금한이야기Y', 부산 영주고가도로 뺑소니 사고 추적..진실은?

강선애 기자 작성 2015.05.22 11:28 조회 1,819
기사 인쇄하기
궁금항이야기와이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궁금한 이야기Y'가 CCTV 사각지대에 감춰진 뺑소니 사고의 진실을 파헤친다.

22일 밤 방송될 '궁금한 이야기Y'에선 지난해 11월 14일 새벽, 겨울 부산 영주고가도로에서 발생한 뺑소니 사고를 추적한다.

당시 한 취객이 위태롭게 부산 영주고가도로를 가로지르고 있었다. 손님을 태우고 고가도로를 지나던 택시기사 제영상 씨는 미처 취객을 피하지 못하고 그대로 들이 받았다. 사고를 수습하기 위해 택시에서 내린 제 씨는 불과 18초 후 달려오던 냉동탑차에 치였다. 그 충격으로 제 씨는 반대편 1차로로 튕겨져 나갔고, 5분 뒤 신고를 받고 구급차가 사고 현장에 도착했지만 제 씨는 병원 이송 도중 결국 숨을 거두고 말았다.

그런데 제 씨의 시신을 부검한 결과, 냉동탑차와의 충돌로 인한 부상 외에 두개골의 분쇄골절 등 치명상이 발견됐다. 그래서 또 다른 차량이 제 씨를 밟고 지나갔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하지만 현장에는 냉동탑차 기사 말고는 후속조치를 위해 멈춰선 다른 운전자는 없었다.

경찰은 제 씨를 밟고 달아난 뺑소니 차량을 검거하기 위해 수사에 나섰다. 그러나 현장에 남은 가장 중요한 단서인 CCTV는 사고현장이 아닌 그로부터 40여 미터 떨어진 도로를 비추고 있었다. 냉동탑차 운전자는 사고를 낸 후 119에 신고하던 사이 무언가 밟고 지나가는 것 같은 '퍽' 소리를 들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그 사이 제 씨를 밟고 지나간 3차 사고가 있었을 것으로 보고, CCTV를 토대로 사고현장을 지나 부산터널방향 차로를 통과한 용의차량 15대를 추려냈다. 그리고 당시 사고현장에 있었던 목격자들의 진술에 따라, 15대의 차량 중 흰색 승합차가 강력한 용의차량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흰색 승합차의 운전자는 피해자 제 씨를 피해 2차로로 옮겼다가 다시 1차로로 차선 변경을 했다고 주장하며 혐의를 부인했다.

용의자의 주장이 신빙성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궁금한 이야기Y' 제작진은 CCTV에 찍힌 용의차량의 속도와 헤드라이트의 방향을 분석해보기로 했다.

CCTV의 사각지대에서 일어난 사고의 진실을 추적한 '궁금한 이야기Y'는 22일 밤 8시 50분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