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큰글씨책]은 약시나 노안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독자들을 위해 큰글씨로 만든 책입니다. 임권택은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감독이다. 1962년 데뷔 이후 102편의 필모그래피를 가진 그의 영화를 연구한다는 것은 한국 영화사를 되새겨보는 일일 수도 있다. 그의 영화 역사 50년은 서로 다른 성격의 영화들로 이어져 있다. 이 책은 그중 1970년대 말 이후 작품 20편 중 9편을 골라 분석한다. 이 영화들은 한국 근현대사와 근대 이전의 전통을 진지하게 성찰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지닌다. 선정된 영화는 [티켓], [길소뜸], [아다다], [개벽], [취화선], [서편제], [족보], [만다라], [춘향전]이다. 이 9편의 영화를 통해 임권택 영화를 다 파악할 순 없지만 그가 추구해 온 영화의 예술적 특징이 무엇인가에 대한 단초는 얻을 수 있으리라 믿는다.
[커뮤니케이션북스 큰글씨책]은 약시나 노안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독자들을 위해 큰글씨로 만든 책입니다.
임권택은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감독이다. 1962년 데뷔 이후 102편의 필모그래피를 가진 그의 영화를 연구한다는 것은 한국 영화사를 되새겨보는 일일 수도 있다. 그의 영화 역사 50년은 서로 다른 성격의 영화들로 이어져 있다. 이 책은 그중 1970년대 말 이후 작품 20편 중 9편을 골라 분석한다. 이 영화들은 한국 근현대사와 근대 이전의 전통을 진지하게 성찰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지닌다. 선정된 영화는 [티켓], [길소뜸], [아다다], [개벽], [취화선], [서편제], [족보], [만다라], [춘향전]이다. 이 9편의 영화를 통해 임권택 영화를 다 파악할 순 없지만 그가 추구해 온 영화의 예술적 특징이 무엇인가에 대한 단초는 얻을 수 있으리라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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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커뮤니케이션북스 큰글씨책>은 약시나 노안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독자들을 위해 큰글씨로 만든 책입니다.
임권택은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감독이다. 1962년 데뷔 이후 102편의 필모그래피를 가진 그의 영화를 연구한다는 것은 한국 영화사를 되새겨보는 일일 수도 있다. 그의 영화 역사 50년은 서로 다른 성격의 영화들로 이어져 있다. 이 책은 그중 1970년대 말 이후 작품 20편 중 9편을 골라 분석한다. 이 영화들은 한국 근현대사와 근대 이전의 전통을 진지하게 성찰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지닌다. 선정된 영화는 <티켓>, <길소뜸>, <아다다>, <개벽>, <취화선>, <서편제>, <족보>, <만다라>, <춘향전>이다. 이 9편의 영화를 통해 임권택 영화를 다 파악할 순 없지만 그가 추구해 온 영화의 예술적 특징이 무엇인가에 대한 단초는 얻을 수 있으리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