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게임&컬처] 벌써 5번째... 영화 '언차티드' 감독 하차, 2020년 개봉 불투명

기사입력 2019.08.23. 오후 01:04 최종수정 2019.08.23. 오후 01:04 기사원문

톰 홀랜드의 참여로 화제를 모은 동명의 게임 원작 영화 '언차티드'의 댄 트라첸버그 감독이 하차했다.

올해 1월 '언차티드' 영화 프로젝트에 합류한 댄 트라첸버그는 심리 스릴러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를 통해 이름을 알린 감독이다. 최근에는 호평받은 아마존 프라임 드라마 '더 보이즈'의 첫 에피소드를 디렉팅하며 다시 한번 실력을 입증했다.

또한, '포탈'을 원작으로 한 프로젝트 영상인 단편 '포탈 노 이스케이프'와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미러'의 '베타테스트' 에피소드의 감독을 맡은 바 있다. 이에 게임 원작 영화 '언차티드'에 대한 해석도 높은 수준에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소식을 전한 미국 영화 전문 매체 데드라인은 댄 트라첸버그의 하차에 대해 '우호적인 하차인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지만, 스튜디오가 새로운 감독을 물색하는 것은 사실'이라고 보도했다. 영화 '언차티드'는 그간 댄 트라첸버그를 비롯해 데이비드 O.러셀, 닐 버거, 세스 고든, 숀 레비가 감독을 맡았으나 모두 그만두며 극을 이끌 감독 자리는 다시 공석이 됐다.

2009년 영화화를 발표한 '언차티드'는 게임 '언차티드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를 기반으로 한 프리퀄로 알려졌다.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와 영혼의 짝 설리반의 만남을 그린 작품의 캐스팅은 실사 영화 '스파이더맨'의 주인공 톰 홀랜드와 AMC 채널의 드라마 '브레이킹 배드'로 에미상과 골든 글로브를 휩쓴 브라이언 크랜스톤이 낙점된 바 있다.

댄 트라첸버그 감독 합류 당시 오는 4월부터 촬영에 임하기로 했으나 이는 늦여름으로 미뤄졌다. 또한, 감독 하차로 연기된 촬영 일정 또한 불투명해졌다. 당초 영화는 오는 2020년 개봉할 예정이었다.

강승진 기자



인벤 Copyright (c)인벤. All rights reserved.
기사제보 및 문의 desk@inven.co.kr

기사제공 인벤

인벤
강승진 기자

게임으로 이야기하고 소통하고 전달하겠습니다. 인벤 뉴미디어 팀 강승진 기자 입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이 시각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