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최종학 교수, 중소 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입력
기사원문
박정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019 세계기업가정신 주간행사’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수원대(총장 박진우)는 창업지원단 기업가정신센터장 최종학 교수가 지난 12일에 ‘2019 세계기업가정신 주간행사’에서 중소 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종학 교수는 대학 내 기업가정신 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업가정신 교육 우수사례'로 장관상을 받았다.

수원대는 12대 전략과제 중 하나로 창업지원 활성화를 지정, 각종 창업 인프라를 구축했다. 지난 2017년 창업문화 확산과 창업지원 활성화를 위하여 기업가정신 교과를 교양 필수과목으로 지정하였다.

최 교수는 교양 필수과목으로 지정된 기업가정신 교과를 운영하면서 강의담당 교수들이 ‘한국 청년기업가 정신재단’에서 운영하는 교육자 양성과정에 참여하게 하였다. 각각 달랐던 강의 커리큘럼을 통일해 강의 표준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최 교수는 학생들이 스스로 아이디어를 발굴 및 평가하고, 3D 프린팅을 통한 시제품 제작,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화 전략 수립 등 창업의 과정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교과 운영 2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15주 커리큘럼을 재정립하고 수업에 최적화된 교재를 자체 개발하는 등 학생 창업 교육에 힘썼다.

세계기업가정신 주간행사는 중소 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글로벌기업가정신네트워크와 한국 청년기업가 정신재단이 주관한다. 매년 11월 셋째 주 세계 170여 개국에서 동시에 열리는 기업가정신 교류 행사이다.

fob140@heraldcorp.com

▶네이버에서 헤럴드경제 채널 구독하기

▶미리 준비하는 겨울 최대 70%할인! 헤럴드 리얼라이프 ▶헤럴드경제 사이트 바로가기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입니다. 수원과 경기 남부권 소식을 빠르게 정확하게 독자여러분들에게 배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