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춘천 닭강정 달인 육림고개 맛집 '육림닭강정' 메뉴와 가격 및 정보

생활의 달인 690회에서 소개된 춘천 닭강정 달인이자 육림고개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있는 '육림닭강정'에 대한 정보입니다.


 

춘천의 육림고개가 관광객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많은데요. 그런데 요즘에 춘천역 돌아가는 기차에 오르기 전에 꼭 들러서 포장해가는 음식이 있다고합니다. 바로 '육림닭강정'인데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맛이 정말 일품이라고 합니다. 다른 닭강정이랑은 비교가 불가한 맛이라고 하는데요. 맛이 정말 궁금하네요. ㅠㅠ 어머니와 아들이 만들어내는 닭강정은 엄청난 비법들이 많이 들어가요. 춘천 닭갈비가 아닌 닭강정! 육림닭강정의 정보를 자세히 알아볼게요.


 



춘천 닭강정 달인 '육림닭강정' 위치와 가격 정보

(1) 육림 닭강정 위치






(2) 육림고개 맛집 육림닭강정 메뉴 및 가격


- 17,000원 [일반맛] 

김치정도 맵기 남녀노소 먹기 좋음(가장많이 주문)


- 17,000원 [순한맛] 

 유치원생 이하 일반 김치 맵기 이하


- 18,000원 [매운맛] 

불닭볶으면 보다 조금더 매움


- 16,000원 [순살 후라이드] 

땅콩알레르기 있으신분도 먹어도 됩니다. (아몬드,검은깨,청양고추 고명)






춘천 닭강정 달인, 육림고개 맛집 '육림닭강정' 맛평가


"너무 맛있어요. 여기 알려지면 안 되는데.. 저희 못먹으면 안되는데.."



"검색해서 되게 맛있다고 그래서 왔거든요. 방금 닭갈비 먹고 왔거든요. 그런데 또 먹고 있어요."



"이거는 배달해서 그 다음 날 먹어도 별 차이가 없어요."



"이 튀김옷에 노하우가 있는 거에요. 집집마다 튀김옷에 노하우가 있거든요."





● 육림고개 맛집 '육림닭강정'의 비법 대공개

(1) 반죽의 비법

튀김 반죽에 마늘이 들어갑니다. 당근과 마늘을 함께 쪄서 달짝지근한 맛을 품은 마늘입니다. 마늘의 단맛이 닭강정에 고스라니 들어가는겁니다.



 마늘을 잘 으깨고난 후에는 누룽지를 튀겨서 분말로 만들어서 으깨면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의 튀김을 만들 수 있답니다. ^^





(2) 육림닭강정 소스의 비법



누구나 먹게 만드는 마성의 닭강정의 비밀은 뭐니뭐니해도 소스인데요. 매콤달콤한 소스가 중독성 있는 닭강정의 비결입니다.



조청을 직접 만들어서 소스로 쓰는데요. 조청의 비밀은 '늙은호박'과 '배'입니다. 간배를 늙은 호박에 가득 채운 후 말린 도라지 꽃을 넣어주는데요. 도라지 꽃은 은은한 도라지향과 담백한 맛을 더합니다. ^^


호박을 2시간 끓이고나면 향이 어마어마한 조청의 재료가 완성됩니다. 



조청 외의 비법은 절대 밝힐 수 없어서 아쉽게 더 이상 알수가 없었습니다. 





정말 꾸준히 노력하고 연구하는 달인 모자의 열정과 정성이 느껴지는 '육림닭강정'이네요. 들어가는 비법 재료들만 대충 봐도 맛은 물론이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춘천 여행가면 육림고개가 필수코스가 되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육림고개 들리셔서 맛있는 닭강정 포장해가시기 바랄게요. ^^ 춘천 닭강정 달인, 육림고개 맛집 '육림닭강정' 정보였습니다.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