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생활의달인 춘천 닭강정 달인 맛집(춘천 육림닭강정)

두영~it 2019. 9. 30. 18:19

춘천 육림닭강정

생활의달인 춘천 닭강정 달인 맛집

오늘 생활의달인에서는 닭강정으로 유명한 춘천의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육림닭강정'이라는 곳인데요. 박경희(61세) 달인과 김주형(33세) 달인이 운영하는 닭강정 맛집입니다.

 

춘천맛집

춘천 닭강정 달인 맛집 육림닭강정은 춘천에 유명한 닭갈비 골목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서 매장에 방문해서도 먹을 수 있지만 대부분 손님들은 포장을 해 가신다고 해요.

 

육림닭강정에도 닭강정 달인만의 비법이 숨어있는데요. 우선 사용하는 닭을 화학 염지 하지 않고, 직접 만든 소스를 사용해서 조리한다고 합니다. 건강하게 맛있는 닭강정을 만들기 위해서라는데요.

 

닭강정

닭강정 특유의 달콤한 맛 역시 일반적으로 쓰는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100% 조청을 사용해서 옛날 강정 만드는 방식으로 만듭니다.

 

맵기

육림닭강정 맵기 조절
일반맛 : 김치 정도 맵기.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좋음
순한맛 : 유치원생 이하, 일반 김치 맵기 이하
매운맛 : 불닭볶음면 보다 조금 더 매움

보통 닭강정에는 고명으로 땅콩가루가 올라가는데요. 닭강정 맛집에서는 아몬드, 검은깨, 청양고추 등을 고명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도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하는 닭도 국내산 냉장 100% 다리살, 안심살, 가슴살만 사용해서 만듭니다.

 

닭강정은 일반적인 치킨처럼 뜨거울 때 먹는 음식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너무 뜨거울 때 먹으면 식감이 눅눅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 김 식혀서 먹어야 바삭한 닭강정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포장

포장을 해서 몇 시간 뒤에 먹어도 바삭한 식감이 유지가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포장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택배 주문도 많이 들어오는 닭강정 맛집이라고 하네요.

 

매일 11:30 - 20:30
수요일 휴무